놀부부대찌개, 실검까지 오른 펭귄문제로 매출 상승

2019-05-24 09:58:40

연일 화제인 '펭귄문제' / 자료 제공 = (주)
연일 화제인 '펭귄문제' / 자료 제공 = (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놀부부대찌개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펭귄문제’로 매출 상승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놀부는 지난 22일 오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에서 등장한 펭귄문제가 연이어 화제라고 24일 밝혔다. 펭귄문제는 바로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에서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느냐’라는 문제로 틀리면, 3일간 소셜미디어의 프로필 사진(프사)를 펭귄 사진으로 바꿔야 한다.

어제 오후부터 검색어 상위권의 자리를 차지한 펭귄문제는 실시간 검색어 1위에 ‘펭귄문제’, 4위에 ‘펭귄 프사’ 등이 오르는 것과 함께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까지 검색어 순위에 등장했다. 펭귄문제에 대한 관심이 문제 속에 등장한 부대찌개에까지 이어진 것이다.

실제로 펭귄문제가 화제가 되자 문제의 주제인 부대찌개도 영향을 받고 있다. 지난23일 놀부부대찌개의 매출은 전일 대비 12% 상승했다. 놀부 관계자는 “매출은 22일과 펭귄문제가 이슈가 된 23일 매출을 비교한 수치”라며, “온라인에서 펭귄문제가 이슈가 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부대찌개로 이어진 것 같다”고 전했다.

지속적으로 많은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이 프로필 사진을 펭귄으로 바꾸면서 펭귄문제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으며, 관심은 당분간 사그라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놀부부대찌개는 작년에 야심 차게 선보인 ‘쭈곱새’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달 우삼겹, 곱창, 새우를 주재료로 한 짜글이 신메뉴 ‘우곱새’를 선보였다. 대표 메뉴인 부대찌개 외에도 맛 선택의 폭을 더욱 다양화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놀부부대찌개는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대표 안세진)의 대표 브랜드로 최근 신메뉴 출시 및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부대찌개 ‘만원팩’ 행사 등 소비자 대상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