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문제’자신있는 분들만 도전하세요…“못맞추면 3일동안 펭귄 프사로 살아야”

입력
기사원문
조문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요즘 ‘펭귄문제’가 핫하다.

‘펭귄문제’는 다음과 같다.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로 살아야 합니다.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

문제.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부대찌개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이 있다.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는가?

한 네티즌은 이 문제에 대해 ‘실시간검색에 펭귄문제라고 떠서 남극 얼음이 다 녹아서 펭귄이 멸종되어가는 그런 시사 문제 인줄 알았다’고 썼다. 하지만 이 문제는 남극 문제도 시사 문제도 아니다.

문제를 잘 읽으면 답이 보이지만, 문제에 유쾌한 함정이 있다.
답을 유추하는 과정에서 네티즌들은 ‘제가 생각하는 답이 맞는지모르겠어요. 정답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ㅎㅎㅎ’ ‘뇌가 굳어서 문제 의도파악이 안 돼요…. ㅠㅠ’ ‘수학 너무 어려워요’ ‘저도 프사바꿔야 하나요? 답 궁금해 죽음 ㅋ’ 등 다양한 반응들을 이어가고 있다.
팽귄문제.
이 문제는 문제를 풀기 전에 달린 조건 ‘해당 문제를 틀리면 3일 동안 소셜미디어의 프로필 사진을 펭귄 사진으로 바꿔야 한다’는 점이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SNS에서 유쾌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조문규 기자



네이버 메인에서 중앙일보를 받아보세요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