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MK이슈]칸‧韓 집어삼킨 마동석…#악인전#예정화#결혼#할리우드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또 마블리시대다. 칸 현지는 물론 한국도 뜨겁게 달군 화제의 인물, 바로 마동석이다.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섹션 초청작인 영화 '악인전'(감독 이원태)이 현지에서 베일을 벗었다. 예상대로 반응은 뜨거웠고, 마동석에 대한 관심은 더 뜨겁다. 한국에서도 마찬가지.

지난 5월 15일 개봉해 국내서도 흥행 중인 영화 '악인전'은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살인마 K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물이다. 최근 손익분기점인 200만 명을 이미 돌파한 상태다.

칸에서는 지난 22일 밤 상영돼 해외 영화인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무엇보다 마동석표 타격감 넘치는 거친 액션이 통했다는 후문. 마동석이 이 작품에 상징적인 존재인 만큼, 실베스터 스탤론이 이끄는 발보아픽쳐스 리메이크판 '악인전'에서도 같은 배역을 연기한다.

그는 현지에서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존 윅3'를 포기하고 '악인전'을 택했다"며 한국 영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칸의 한 식당에서 가진 국내 취재진과의 만남에서 결혼 관련 질문에 “내년에는 장가를 갈 계획이다. 원래 올해 가려고 했는데 스케줄이 안 됐다”고 답해 이는 곧 결혼 보도로 이어졌다.

마동석은 현재 전 미식축구 국가대표팀 스트렝스 코치 및 방송인인 예정화와 공개 열애중인 한편 두 사람의 이름은 국내 포털사이트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의 결혼은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다. 마동석이 오찬 중 가볍게 한 이야기가 와전된 것”이라며 곧바로 진화에 나섰다.

이어 “마동석과 예정화가 여전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결혼과 관련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 건 아니다”면서 “확정이 되면 공식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선을 그었다.

마동석과 예정화는 지난 2016년 11월 열애 사실을 인정, 수차례 결별설에 휩싸이기도 했지만 이 같은 우려를 단 번에 날려버린 채 3년째 핑크빛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두 사람은 연인이면서 빅펀치이엔티에 함께 소속돼 한솥밥을 먹고 있다.

이처럼 ‘악인전’의 칸 초청 및 해외의 호평, 할리우드 진출 및 연인과의 결혼설 등으로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있는 마동석. 칸도 한국도 어떤 의미로든 지금은 마블리의 시대다.

kiki2022@mk.co.kr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