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구하라 SNS "안녕"→극단적 선택 시도→병원치료 중...악플이 우울증 불렀나 [종합]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카라 출신 구하라(28)가 "안녕"이라는 의미심장한 한마디를 남긴 뒤 극단적 선택을 했다. 구하라는 다행히 빨리 발견돼 병원에서 회복 중이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구하라는 26일 오전 0시 40분께 강남구 청담동 자택에서 의식을 잃은 상태로 매니저에게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구하라는 의식은 없지만 호흡과 맥박은 정상이었으며, 회복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구하라의 매니저는 전날 구하라가 SNS에 "안녕"이라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듯한 글을 올린 것을 보고 여러 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자 직접 집을 찾았다가 쓰러져 있는 구하라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당시 집 안에는 연기를 피운 흔적이 발견됐다고 경찰은 전했다.

구하라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이라는 짧은 인사가 담긴 글을 남겼다. 하얀 종이 위 적힌 두 글자에 팬들의 걱정이 쏟아졌다. 앞서 “힘들어도 안 힘든 척 아파도 안 아픈척 그렇게 계속 참고 살다 보니, 겉은 멀쩡해지는데 속은 엉망진창으로 망가지고 있는 것 같은 기분” 등의 글이 적힌 게시물을 올려 팬들의 걱정을 산 터라 구하라의 "안녕" 한마디에 팬들이 크게 염려했고, 구하라는 "안녕"이라는 글을 삭제했다.

경찰에 따르면, 구하라는 최근 우울증을 앓고 있었으며 소속사는 구하라는 예의주시해왔다. 구하라는 지난해 9월 집에서 전 남자친구와 폭행으로 구설에 올랐고 이 과정에서 동영상으로 인한 동영상 피해까지 호소하는 등 법적 다툼을 벌여왔다.

구하라는 지난해 12월 일본에서 단독 팬미팅을 시작으로 활동을 재개했으나, 최근에는 성형수술 의혹 등이 제기돼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다고 직접 해명하기도 했다. 구하라는 “어린 나이 때부터 활동하는 동안 수많은 악플과 심적인 고통으로 많이 상처받아왔다”고 악플로 인한 소통을 호소한 뒤 “저도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있는 사람이다. 어떤 모습이든 한 번이라도 곱게 예쁜 시선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sje@mkinternet.com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