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시대의 '스마트시티 의정부시의 도전' 의정부포럼 개최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공=의정부시)

[의정부= 스포츠서울 고성철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17일 장암아일랜드캐슬(다이아몬드홀)에서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 ICT-첨단기술학회, 국제 관광무역학회 공동 주최로 ‘통일시대의 스마트시티 의정부시의 도전’을 주제로 한 의정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의정부포럼은 통일시대를 대비하여 스마트 도시를 조성하고 첨단기술과 의정부시의 대표 음식을 연계한 관광 자원 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그동안 의정부시 정책 제안의 ‘THINK TANK’ 역할을 해오고 있는 행정혁신위원회와 ICT-첨단기술학회, 국제관광무역학회, 일반 시민, 대학생이 함께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포럼은 행정혁신위원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2부에 걸쳐 4개 과제에 대해 발표 후 참가자들의 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발표된 과제들은 의정부시의 발전을 위하여 장기적으로 대응해야 할 과제로 구성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세계 각국은 4차 산업혁명과 국제정세의 급격한 변화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해야 하는 시대적 요청을 맞이하고 있다”라며, “의정부시도 변화의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 산·학·연 및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ICT를 기반으로 하는 도시 공간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이러한 중요한 시점에 의정부시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과제에 대해 다양한 사회적 주체가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이번 포럼이야말로 의정부시의 밝은 미래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밝혔다.

고성철기자 imnews656@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공식 페이스북

팟캐스트 '스포츠서울 야구 X파일'

스포츠서울 공식 유튜브 채널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