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CBS-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시민 미디어 활성화' 협력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7일 '시민 미디어 활용 역량개발, 시민참여 방송콘텐츠 제작 활성화' 업무협약

[강원CBS 박정민 기자]

강원CBS 하근찬 본부장(왼쪽)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김동규 센터장이 7일 강원 춘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대회의실에서 '시민 미디어 활용역량개발과 시민참여 방송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CBS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가 7일 오전 강원 춘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대회의실에서 '시민 미디어 활용 역량개발, 시민참여 방송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강원CBS 하근찬 본부장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김동규 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맺은 업무협약은 ▶미디어교육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공유 ▶시민의 미디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사업 운영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위한 대외 홍보 협조 ▶양 기관 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 주요 내용이다.

김동규 센터장은 "우리나라 대표 언론이자 라디오 방송인 CBS의 전통과 시민 미디어의 연계를 통해 선언이 아닌 구체적인 업무를 추진해 나가는데 협력하자"고 당부했다.

하근찬 본부장도 "CBS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의 업무협약이 실질적인 교류와 상생 활동으로 이어져 강원도 곳곳에서 결실을 맺어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원CBS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의 업무 협력은 강원CBS 사옥 이전으로 더욱 탄력을 얻을 전망이다.

강원 춘천 서면에 들어설 강원CBS 사옥.
강원CBS는 8일 오전 10시 춘천시 서면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오디토리엄에서 강원CBS 사옥건축위원장 권오서 목사 등 춘천지역 교계 목회자와 성도, 후원자 등 3백여명을 초청해 사옥과 선교센터 착공 감사예배를 연다.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가 입주해 있는 춘천시 서면 금산리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 안에 들어설 강원CBS 사옥은 3028㎡ 부지에 지상 2층 규모로, 강원도 교회들의 화합과 기독교 문화의 구심점이 될 선교센터와 함께 건립된다.

사옥은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첨단 방송시설과 강원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일 다목적 공연시설도 들어선다. 강원CBS 사옥은 오는 11월 완공 예정이다.

▶ 확 달라진 노컷뉴스

▶ 노컷뉴스 구독 서비스

▶ 재미와 흥미가 있는 동영상 구경하기



jmpark@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