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 효과적인 시서스가루(분말), 효능 및 먹는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좋은아침’ 체중 감량에 탁월한 시서스(분말)가루가 소개돼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4월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시서스분말의 효능에 대해 소개했다.

SBS ‘좋은아침’ 방송캡쳐

시서스는 열대 지방에서 자라 생존력이 강한 포도과의 여러해살이 식물이다.

시서스는 인도 전통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 약용 식물로 등재되어 있다.또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물로 영국 식품표준청에도 등재되어 있다.

췌장 속 리파아제는 음식물 속 중성지방을 분해해 체내 흡수를 돕는 소화 효소다.

시서스에 있는 쿼세틴,아이소랑네틴의 효능은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체네 지방 흡수를 감소시킨다.

또한 지방 전구세포를 지방 세포로 변하는 세포 변화 과정을 시서스가 억제해준다. 지방 합성을 낮춰줌으로써 비만 방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로 과체중 58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8주간 시서스 추출물 섭취 시 체지방 12.8%가 감소된 효과가 나타났다.

시서스는 잎을 씹어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가루로 만들어 먹을 시 더욱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시서스는 따뜻한 물에 시서스 가루를 넣어 차로 마실 수 있다. 또한 음식이나 샐러드에 가루를 뿌려 섭취해도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