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딱 10분, 자세교정다이어트 5단계 운동 방법… 준비물 수건 6장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나는 몸신이다' 방송화면


28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몸 사이즈 확 줄이는 자세 교정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박초롱 필라테스 강사는 트러진 체형과 트러진 발란스를 맞추기 위해 1석 3조 자세 교정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줬다. 자세 교정 다이어트는 모두 5단계로 10분 간 진행된다. 먼저 자세 교정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는 수건 6장을 준비한다. 그 중 3장, 2장을 각각 겹쳐 돌돌 말아준 뒤 양쪽에 고무줄을 감아 고정시킨다.(자기 체형에 맞게 수건 수를 결정하면 된다)

<1단계>

1.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편안하게 구부리고 양 무릎 사이는 주먹 하나의 간격으로 벌린 뒤 복식 호흡을 한다.

2. 복부 위에 양손을 올린 뒤, 3초간 코로 호흡을 들이마시고 입으로 7초간 내쉬어 준다(복식 호흡 중 총 3회 반복).

<2단계>

1. 먼저 기침을 한 번 하여 복부의 코어 근육을 단단하게 만들어 준다.

2. 양손을 갈비뼈 위에 올려주고, 이때 엄지손가락은 갈비뼈 아래 등 쪽을 감싸준다.

3. 복식 호흡과 동일하게 코로 3초 들이마시고 입으로 7초간 내쉰다(횟수는 총 7회 반복)

<3단계>

1. 3초간 코로 호흡을 마시며 양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린다.

2. 7초간 입으로 내쉬며 양팔을 돌려서 천천히 바닥을 쓸며 내려준다(총 10회 운동)

<4단계>

1. 2겹 만 수건은 머리 쪽에 그대로 두고 다른 수건으로 덮어 준다.

2. 3겹 만 수건을 천골 아래 두고 가볍게 깔고 눕는다.

3. 3초간 호흡을 마시면서 무릎과 가슴을 감싸 안아준다.

4. 7초간 내쉬는 호흡에 한쪽 다리를 천천히 뻗어 준다. 이 동장을 좌우 한번씩 10세트 씩 하면 된다.

<5단계>

1. 3초간 호흡을 마시며 한쪽 다리를 반대편 다리의 무릎에 걸치듯 올려 4자를 만든다.

2. 7초간 내쉬는 호흡에 반대편 다리를 들어 허벅지를 잡고 당긴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