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키워드]두루마리 구름

입력
수정2019.05.29. 오전 10:51
기사원문
권성훈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구 일대에 깜짝 나타난 층적 구름 덩어리 [권성훈 기자 cdrom@imaeil.com]
쾌청한 날씨를 보인 28일 파란 대구 하늘에 보기 드문 기상 현상이 두루마리 구름(층적운)이 길게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두루마리 구름은 롤빵이나 털실을 꼬아 감은 것 같은 모양의 구름으로 상공 2km 내에서 주로 나타난다. 김태형 기자 thk@imaeil.com


28일 대구와 경산, 경남 밀양 등 영남지역 중부내륙 일대에 평소 보기 드문 두루마리 형태의 이색 구름이 등장해 시민들의 큰 눈길을 끌었다.

두루마리 구름은 층적운의 한 형태로 긴 구름 덩어리가 말린 형태로 나타나는데, 보통 강한 기류가 산맥을 넘는 과정에서 지형적 요인이 더해져 발생합다.

기상청은 상층으로 초속 20m 이상의 강한 북풍이 불었는데, 이 바람이 소백산맥을 넘은 뒤 영남 상공에서 두루마리 구름을 형성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대구 및 경산 일대 시민들은 하늘에 이색 두루마리 구름이 등장하자 멋진 장면을 담기 위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여러 장을 찍으며, 멋진 한 장면을 감상했다.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반갑습니다. TV매일신문 '야수' 겸 디지털 논설위원 권성훈 기자입니다. <연예공화국>, <각본없는 드라마> 많이 사랑해 주십시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