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인보사주사를 관절경 보면서 맞는게 좋나요? 아니면 그냥 맞아도 상관없나요?
인보사주사를 관절경 보면서 맞는게 좋나요? 아니면 그냥 맞아도 상관없나요?
어머니께서 무릎 통증이 심하셔서 인보사주사를 알아보는 중인데
병원마다 가격도 다르고 인보사주사에 대한 설명도 다 달라서 고민입니다
두군데로 압축중인데, 한군데서는 그냥 연골주사 놓는것처럼 인보사주사를 놔준다고 하고
다른 한군데는 관절경으로 보면서 인보사주사만 놓는게 아니라
그 정도로 통증이 심했다면 구조적인 문제도 있을텐데 안좋은 부분은 같이 정리하고
염증도 긁어낸 다음 그 위로 인보사주사를 놔주신다고 합니다
앞에 방법은 입원할 필요도 없이 그냥 주사만 맞고 퇴원하면 된다고 그러고
뒤에 방법은 수술후 경과를 봐야되니 어느정도 입원하면서 통증관리 및 재활도 해주신다고 하는데..
솔직히 인보사주사 이런걸 맞아본 경험이 없어서 어느쪽이 좋은지 구분이 안됩니다
앞에 방법이 맞는건지, 뒤에 방법이 굳이 필요없는걸 하는건지 분별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jwrl****
작성일2018.06.28 조회수 2,301
1번째 답변
활동하지 않는 전문가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윤원식 입니다.


인보사주사 시술 방법은 질문자님의 상태에 따라 병원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정확히 어떤 방법이 좋은 지 말씀 드리기 어렵습니다. 참고하실 수 있도록 인보사주사 시술에 대해 간략히 설명 드리자면 인보사주사에는 항염증작용을 하는 TGF-β1 유전자가 들어 있어 무릎에 주입할 경우 무릎통증을 완화시키고 연골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관절경을 보면서 인보사주사를 맞을 경우 최소절개 후 연골을 다듬고 줄기세포를 이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1시간 이상의 수술이 필요합니다. 반면 인보사주사를 바로 주입할 경우 절개가 필요 없기에 수술 후 합병증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두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이 부분은 질문자님이 주치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실 것을 권합니다. 


질문자님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

알아두세요

본 답변은 참고 용도로만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정보는 관련기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