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충무로에 숨은 보물 백반집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밤 10시


TV조선은 30일 밤 10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방송한다.

허영만은 '일일 스타 식객' 탤런트 김원희와 함께 충무로의 숨겨진 보물 같은 백반집을 둘러본다.


허영만과 김원희 두 사람 모두 연애하던 시절에 충무로 데이트를 즐겼던 추억을 갖고 있다. 허영만은 "아내와의 연애 초기에 '폼 좀 잡으며' 데이트를 했던 곳이 충무로"라고 고백한다. 김원희는 "사진작가인 남편과 함께 데이트 겸 카메라 수리를 하러 종종 들렀던 곳"이라고 말한다.

충무로 기행은 몸보신용 백숙백반부터 시작한다. 푹 고아낸 백숙 반 마리가 밥과 함께 나온다. 연한 닭고기 살점을 이 집 특유의 초고추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느끼하지 않게 백숙을 즐길 수 있다. 어스름이 깔리면 인쇄 골목에 있는 '충무로의 부엌' 인현시장 먹자골목이 시끌벅적해진다. 여장부 3인이 운영하는 전집에선 줄줄이 딸려 나오는 안주를 보며 비싼 서울 물가를 잠시 잊을 수 있다. 허영만의 친구인 요리연구가 홍신애도 합류한다.

[황지윤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일보 받아보기]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