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강래연 누구길래? 中 명소 꽤뚫고 있나?

사진-강래연 인스타그램


김호영, 이연과 '배틀트립'에 함께 출연한 강래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강래연은 중국 국적 화교 3세 배우로, 998년 MBC '남자셋 여자셋'으로 데뷔해 SBS '순풍 산부인과'와 '은실이', KBS 2TV '학교', '꼭지', MBC '선희 진희' '내 사랑 팥쥐' 등에 출연하며 일약 청춘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2008년 SBS '온에어', '천일의 약속', MBC '역전의 여왕'에 이어 2011년 영화 '써니', 2012년 영화 '범죄소년' 등에 잇따라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강래연은 한국어를 비롯해 중국어, 영어 등 3개 국어에 능통해 외국인과 자유롭게 의사소통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강래연은 배우 소유진과 절친임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8월 강래연은 소유진과도 '배틀트립'에 출연해 중국 쓰촨을 여행하기도 했다.

당시 방송에서 강래연은 "2번에 걸쳐 총 100일 정도 중국을 돌아본 적이 있다. 중국 대부분을 봤고 그 중 쓰촨 청두는 매운 음식으로 최고다. 소유진과 나 둘 다 먹는 것도, 매운 것도 좋아해 좋았다. 세부 좋지만 그렇게 뻔한 데보다는 좀 유니크하고 여태까지 소개되지 않았던 곳을 꼼꼼하고 자세히 소개해드리고 싶어 쓰촨으로 정했다"고 답했다.

디지털편성부 multi@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