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유시민 좋은 사람인가요? 멋지고 맞는말 하는 모습도 있구 근데 또 안좋은 모습도 있구..모르겠어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51
  • 채택률92.7%
  • 마감률92.7%
닉네임햄퀸이
작성일2019.01.12 조회수 490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비타민나라
채택답변수 104
영웅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자기주관이 뚜렸하고 소신있는발언을 할줄아는사람입니다.

다만 본인의 주장을 관철시키려는 경향이 강해서인지
대화에서 지기싫어하는것 같더군요 ...

이분의 논리와 생각하는바가 같으면 좋은사람으로 보일것이고 그렇지않으면 좋지않게 보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98%최근답변 2024.04.01.
초인
프로필 사진
좋은 사람인줄 알았는데 기대보다 생각하는 것이 짧고 다소 기성세대의 전형적인 편견을 못 버린 사람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정말 존경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돌아서게 되었네요..
3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유시민 당선되면 참여정부 시즌2 입니다

참여정부 실책 아시죠?

무능의 대명사라고 불렸던 노무현
5번째 답변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7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지식iN 9위, 사람과 그룹, 헌법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유시민이 이런 다면 좋은 것이라서...조선의 최고의 천재로 통하기도 하는(그런 인물이 몇 됨)이율곡은 배운 사람일 수록 더 정치에 참여를 해서 그 배운 것을 국가를 위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해.... 적극 정치에 참여를 해서 자기만 잘 날서 배운 것이 아니니, 배운 것에 대한 보답을 최대한 했습니다.


근대 예전에 전국구를(비례대표) 쉽게 버리고 그걸을 자랑으로 생각하는 생각이 뭔가 모자란 것이 있습니다.(그만두는 것은 어쩔 수 없어도 그게 자랑은 아니고 자랑삼아 적극 나서 할 것이 아님)


그런데 이번에는 또 유듀브를 통해서 또 염병을 떠니 한심하기 짝이 없고, 그리 책임감이 없나 하고.... 하기 싫으면 그만이지 그게 먼 자랑이라고 무책임한 발언을 하는지... 멍청하기 짝이 없습니다. 배운 것이 아깝고. 참여 못하는 것을 도리를 지키는 것이 아니니... 미안한 줄 알아야 합니다.


뭐 노무현전직이 정치를 하지 말랬다고 그걸 그대로 들어서는 안되고 자기가 갈 자리는 찾아서 가면되고, 남들이 원하면 고려해보는 센스도 있어야 합니다.



아이구 답변자는 정치는 할 수 있으면 전부 참여를 할 수 있어야 하고,참여하려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왜 어느 문제지에도 나오지요 요즘의 정치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바로 국민이 정치에 무관심한 것이라고요. 시민씨가 이와 뭐가 다른가요. 오히려 무관심 보다 더 나쁘지요.


짐 아무리 지지율이 높아도 대선 당시애도 이게 유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당선이 될 수도 있으나... 계속 일정하게 유지는 아닐 가능성이 매우 큼)

그런데 뭔 그리 주제 넘는 말을 하는지군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