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카레오' 진행자 "재미없었다"… "노무현 탄핵, 여기서 싸움 안 돼"

입력
수정2019.06.04. 오전 9:54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시민 홍준표(위), 변상욱.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합동 유튜브 방송 ‘홍카레오(홍카콜라+알릴레오)’를 진행한 변상욱 YTN 앵커가 이번 방송에 대해 “재미없었다”라고 평가했다.

변 앵커는 4일 YTN 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해 ‘홍카레오’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재미 없었던 이유에 대해 “두 양반에 대한 기사가 실릴 때마다, 그 다음에 양쪽 방송을 수시로 듣고 했다”며 "이 지점에서는 이 양반이 이 이야기를 할 거고, 이 지점에서는 이 양반이 이렇게 설명할 거고, 이런 게 머릿속에 대충 그려져 있으니까 거기서 벗어나지 않아서 사회자로서는 어떻게 보면 편하게 진행은 되지만 재미는 조금 덜했다"고 언급했다.

변 앵커는 "조금 더 솔직하게 나간다고 하는 게 대권 문제 같은 건데, 유시민 이사장은 절대 생각, 네버, 노 웨이 아웃, 이런 식으로 나가니까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홍준표 대표는 나는 지금은 불편해서 몸을 조금 풀고 있지만, 던지고 있는 투수가 잘 못하면 나도 준비는 또 해야지, 이런 정도다"라며 "둘이 너무 분명하게 얘기하시니까 그것도 큰 쟁점이 안 되더라"라고 덧붙였다.

변 앵커는 탄핵 관련 토론에 대해 "노무현 전 대통령 탄핵이 둘이 제일 싸워야 할 지점 아닙니까?"라며 "원망스러운 것도 많고. 그런데 홍준표 대표가 그 지점에서 ‘노무현 대통령 탄핵은 참 안타까웠다, 물론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만. 그리고 노무현 대통령이 불행한 마지막을 마친 것에 대해서 안타깝고, 열심히 고생하고, 많은 것들을 개혁하려고 애썼는데’ 라고 얘기를 꺼내버리니까 거기서 싸움이 안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동형 앵커가 "어느 정도 그러면 홍준표 대표가 노 전 대통령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넘어간 건가"라고 질문하자, 변 앵커는 "인정하고 넘어갔다"고 답했다.

이어 "아니면 '아방궁' 발언 이야기가 나올까 봐 미리 거기서 선을 그어버렸는지 모르겠습니다만"이라고 부연했다.

정소영 기자 wjsry21emd@mt.co.kr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머니S 댓글 정책에 따라 머니S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