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정계복귀 절대없다”…홍준표 “절대는 스님 담뱃대”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연합]

[헤럴드경제=한영훈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그런 일은 절대 없다”며 정계복귀설을 일축했지만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절대는 스님 닷뱃대”라는 농담으로 받아치며 유 이사장의 복귀를 예상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지난 3일 유튜브 공동 방송 ‘홍카레오’에서 10가지 주제를 놓고 난상토론을 벌였다.

이날 두 사람은 오전 11시 서울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100분 분량으로 녹화한 방송을 오후 10시 유튜브 채널 ‘유시민의 알릴레오’와 ‘TV홍카콜라’에 각각 공개했다.

홍 전 대표는 유 이사장의 정계복귀설에 대해 “내 보기에는 100% 들어온다”고 했다. 유 이사장이 “그런 일은 절대 없다”고 하자 홍 전 대표가 “절대는 스님 담뱃대”라고 받아쳐 함께 웃었다.

유 이사장은 ‘여권 잠룡’에 대해선 “현재 의사를 가진 분들이 한 10여명 정도로 봐야 하지 않을까”라며 “다 괜찮은 사람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자신의 상황에 대해 “저는 패전투수가 돼서 불펜에 들어와 있다”면서도 “주전 투수가 잘하면 불펜 투수가 등장할 일이 없지만, 못 하면 불펜에서 또 투수를 찾아야 한다”고 여운을 남겼다.

유 이사장은 홍 전 대표에게 “모서리를 조금만 다듬었으면 좋겠다”며 “불펜이 아니라 관중석으로 올라와서 저하고 낚시도 다니고 그러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glfh2002@heraldcorp.com

▶네이버에서 헤럴드경제 채널 구독하기

▶미리준비하는 여름 최대 75%할인, 헤럴드 리얼라이프 ▶헤럴드경제 사이트 바로가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