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달라진 유시민, 文정권도 이제 좀 달라지길"

입력
수정2019.06.04. 오전 11:51
기사원문
조준영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준영 기자] [[the300]"다음엔 미래방향도 논의하자" 시즌2 홍카레오 예고?]

(서울=뉴스1) 이우연 기자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왼쪽)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일 오전 유튜브 토론 '홍카레오(홍카콜라+알릴레오)' 녹화를 위한 서울 강남구의 한 스튜디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6.3/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3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유튜브 합동방송 '홍카X레오'(홍카콜라+알릴레오)를 진행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달라진 유시민 전 장관의 모습에서 문(재인)정권도 이제 좀 달라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4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서로 반대진영을 증오와 분노로만 대하지 말고 대화를 통해 이견을 좁혀 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어제 유 전 장관의 태도는 참 품위가 있었다. 나도 최대한 그를 존중하며 토론했다"며 "참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다음 기회가 생기면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방향제시도 한번쯤 논의해 봤으면 한다"며 홍카레오 시즌2를 진행할 수 있다는 여지를 열었다.

유 이사장과 홍 전 대표는 전날 서울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10여가지 주제로 '합방(합동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토론은 변상욱 국민대 초빙교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변 교수는 유 이사장과 홍 전 대표가 사전에 각각 5가지씩 제시한 키워드를 번갈아가면서 토론을 진행했다.

유 이사장은 양극화, 뉴스메이커, 리더, 보수‧진보, 정치를 제시한 것으로 알렸다. 홍 전 대표는 민생경제, 패스트트랙, 한반도 안보, 노동개혁, 갈등‧분열을 키워드로 내놨다.

조준영 기자 cho@mt.co.kr

▶이코노미스트들의 투자칼럼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더 많은 기사 보러가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TALK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국회·금융위·금감원, 지금은 검찰·법무부를 취재합니다. cho@mt.co.kr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