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8강행 결승골’ 오세훈 “한일전 이겨 더 좋아…결승까지 가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6-05 02: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세훈의 감각적인 헤딩 결승골 한 방이 한일전 혈투의 승부를 갈랐다.
 

[한일전 결승골을 터뜨린 오세훈의 감각적인 헤딩슛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이 ‘숙적’ 일본을 꺾고 6년 만에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축구대표팀은 5일(한국시간) 폴란드 루블린의 루블린 경기장에서 열린 2019 FIFA U-20 월드컵 일본과의 16강전에서 후반 39분 오세훈(아산)의 헤딩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

한국은 2013년 터키 대회 이후 6년 만에 8강에 진출했다. 한국은 오는 9일 세네갈과 4강 진출을 놓고 격돌한다.

수차례 위기를 넘긴 한국은 후반 39분 오세훈의 머리에서 극적인 골이 터졌다. 일본 진영 왼쪽 측면에서 최준이 올린 크로스를 페널티박스 가운데 있던 오세훈이 머리로 살짝 방향을 바꿔 골문 오른쪽 구석을 갈랐다. 오세훈의 감각적인 헤딩슛이었다.

후반전 막판 극적인 결승골을 넣은 오세훈은 “한일전을 이겨 더 좋은 것 같다”며 “한일전이라서 준비를 많이 했는데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세훈은 “수비들에게 고맙다. 수비들이 실점을 하지 않아 이렇게 골을 넣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동료들에게 공을 돌렸다.

또 오세훈은 “감독님과 코칭스태프 감사드리고, 국민들 응원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거듭 인사를 전한 뒤 “국민들에게 감동을 전해드리고 싶다. 결승까지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각오를 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