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행운퀴즈에 등장한 `스마일페이 토스` 화제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지마켓 홈페이지 캡처]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5일 행운퀴즈에서 지마켓,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자체 서비스 '스마일 페이'와 '토스'가 제공하는 '스마일페이 토스' 관련된 문제를 냈다.

토스는 이날 오후 행운퀴즈 코너에서 'G마켓, OO에서 토스 결제하면 스마일캐시가 상시적립됩니다.'라며 'OO'에 들어갈 정답을 쓰라는 질문을 냈다. 정답은 '옥션'이다.

앞서 '스마일페이로 토스 결제하면 2.3%가 OOOOO로 자동적립, OOOOO에 들어갈 말은?' 하는 질문도 등장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4일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와 토스의 전략적 제휴 체결을 발표했다. 따라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스마일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토스머니를 G마켓, 옥션, G9의 스마일페이 결제 수단 중 하나로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등록된 토스머니로 스마일페이 결제 시 G마켓과 옥션에서는 별도의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2.3%를 스마일캐시로 상시적립 해주며, 다음 달 31일까지 토스 앱에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2%의 스마일캐시를 자동 추가 적립해준다.

[디지털뉴스국 이영석 인턴기자]

▶네이버에서 '매일경제' 뉴스 구독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