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정확하게 알아봐요

2019년 05월 02일 by Radturtle

    시서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정확하게 알아봐요 목차


시서스란 무엇인가?


시서스는 호주와 뉴질랜드를 원산지로 하며 아열대 지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포도과의 식물입니다. 최근 방송에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많이 소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시서스의 효능과 분말 복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시서스 부작용

오늘은 시서스가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연구조사에 따르면 시서스는 여러가지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아무리 몸에 좋고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본인의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이라면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시서스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과다섭취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 시킬 수 있습니다.

2) 밀이나 우유, 땅콩을 함유한 성분이 있으므로 알러지 환자에게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두통 및 불면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작용은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 알 수 있는 정보가 충분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인 복용에 대한 안정성도 정확하게 파악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섭취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복용에 있어서 주의해야할 사람


1) 임신 또는 모유 수유 중: 임신 또는 모유 수유를 하는 경우에는 시서스의 복용이 안전성을 보장할만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 및 모유수유 중일 경우에는 복용을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2) 당뇨병 환자: 시서스는 혈당을 낮출 수 있습니다. 만약 당뇨병 치료제와 함께 시서스를 복용하게 되면 혈당을 너무 낮출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이 있는 환자에게는 복용에 있어서 주의를 가해야합니다.


3) 수술 환자: 수술 중이나 수술 후의 환자들의 혈당 조절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시서스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에 수술 예정 최소 2주전에는 시서스의 복용을 중지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