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고교급식왕' 첫방 D-1, 백종원+고교셰프 관전포인트 '셋'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고교급식왕'이 8일 첫 방송을 앞두고 세 가지 관전포인트를 공개했다.

케이블채널 tvN '고교급식왕'은 요리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들이 학교 급식 레시피를 직접 제안하고 경연을 벌이는 프로그램이다. 고등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백종원의 노하우가 더해지며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것. 첫 방송에 앞서 본방사수를 부르는 '고교급식왕'만의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고등셰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고교급식왕'에서는 급식왕을 꿈꾸며 모인 234팀의 고등학생들 가운데 최종 선발된 8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결을 펼친다. 30:1에 달하는 예선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이들인 만큼 대결 과정에서 톡톡 튀는 레시피들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제작진은 고등학생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요리 실력과 참신한 아이디어에 백종원마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고 전해 첫 방송에 대한 기대를 돋운다.

# 영양+단가+대량조리까지 고려한 날카로운 심사

일반적인 요리 대결이 아닌 '급식'을 주제로 한 경연인 만큼 맛 외에도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균형 잡힌 영양과 1인당 식재료 단가가 그것. 칼로리가 적정한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는지, 식재료가 너무 비싸지는 않은지 등 기존의 요리 대결 프로그램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색다른 기준들이 경연을 지켜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적게는 몇 백인분, 많게는 천인분 이상의 음식을 조리해야 하는 급식의 특성상 학생들이 제안한 레시피가 실제 급식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제공할 백종원의 활약에도 많은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 4인 4색 출연진 케미

백종원과 함께 '고교급식왕' 출연을 앞둔 은지원, 문세윤, 이나은의 케미도 많은 관심을 모은다. 20대부터 50대까지, 도시락 세대부터 급식 세대까지 각기 다른 연령대의 출연진이 한 자리에 모인 만큼 이들의 서로 다른 관점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전망. '고교급식왕' 연출을 맡은 임수정 PD는 "촬영 현장에서 네 분의 케미가 무척 좋았다. 각기 다른 세대, 다른 입맛을 가진 출연진의 조합에서 오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혀 첫 방송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고교급식왕'은 8일 밤 10시 50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 tvN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