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문재인은 빨갱이’ 주장엔 “말의 배경‧진의 보면 될 것"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열린 '희망·공감 - 국민속으로, 황교안×2040 청년창업가 talk! talk!'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열린 '희망·공감 - 국민속으로, 황교안×2040 청년창업가 talk! talk!' 행사에서 참석자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7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현충일 추념사에서 독립유공자 지정 여부를 놓고 논란이 제기됐던 약산 김원봉(1898∼1958)의 ‘공적’을 언급한 것과 관련 “문 대통령이 6·25 희생자들을 기리는 자리에서 언급하지 않았어야 할 이름을 언급했다”고 비판을 가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남당 정석모 전 국회의원 추모식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어 황 대표는 “독립운동을 한 것은 귀한 일이지만, 독립운동 한 분들이 잘못했으면 그것은 별도로 평가해야 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세월호 막말’로 비판을 받았던 차명진 전 의원이 '문재인은 빨갱이’라고 주장한 것과 관련 “제가 개인의 얘기까지 다 말씀드리기는 어렵다”며 “내용을 좀 알아보겠다”고 말을 아꼈다.

이후 황 대표는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성장센터에서 열린 '황교안×2040 청년창업가 간담회' 행사 후 기자들과 만나서는 차 전 의원에 대해 “막말이라고 하는 말부터 조심해야 할 것 같다”며 “여러분들이 여러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의 배경이나 진의가 무엇인지 잘 보면 될 것 같다”라고 ‘막말’이라는 비판을 경계하는 반응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