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자유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 엄벌해야”

입력
기사원문
정태일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연합]
黃대표 “김원봉은 언급하지 말아야 할 이름”

[헤럴드경제]‘문재인 대통령 빨갱이’ 논란을 일으킨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해 여권이 강력한 처벌을 요구했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7일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차 전 의원이 ‘한국당 의원들이 입이 달렸다면 문재인 대통령에게 빨갱이라고 외쳐야 한다’고 주장한 것 관련, “자유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이 또 다시 망언 행보에 나섰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차 전 의원의 실언은 통합과 상생을 함께 이뤄 나가자는 대통령 현충일 추념사 메시지에 대해 동의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맞받아치는 것과 다름이 없다”며 “한국당이 원외에 있는 전직 의원의 지도에 의해 운영되는 정당이 아니라면 차명진 전 의원의 막말행보에 대한 보다 분명한 신상필벌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차 전 의원은 세월호 참사 관련 막말로 인해 한국당에서 ‘당원권 3개월 정지’ 징계를 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해 박 대변인은 이번 발언과 연결해 차 전 의원을 가중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남당 정석모 전 국회의원 추모식 후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이 6ㆍ25 희생자들을 기리는 자리에서 언급하지 않았어야 할 이름을 언급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독립운동을 한 것은 귀한 일이지만, 독립운동 한 분들이 잘못했으면 그것은 별도로 평가해야 하는 것 아니겠나”라고 했다.

김원봉은 일제강점기 때 의열단, 조선의용대를 조직해 무장 투쟁 중심으로 독립운동을 했다.

해방 이후 월북(越北)해 김일성 정권에서 국가검열상, 노동상 등 요직을 맡았다. 6ㆍ25 남침 참전 공로로 김일성 훈장도 받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네이버에서 헤럴드경제 채널 구독하기

▶미리준비하는 여름 최대 75%할인, 헤럴드 리얼라이프 ▶헤럴드경제 사이트 바로가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