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아스달 연대기` 김의성, 과거 예언 상기하며 "장동건 미운 것이 아니라 무섭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원태성 객원기자]

산웅(김의성 분)이 타곤(장동건 분)을 경계하는 이유를 밝혔다.

8일 밤 방송된 토일 드라마 tvN '아스달 연대기'에서는 태알하(김옥빈 분)에게 혼인을 하자고 제안하는 산웅의 모습이 나왔다.

산웅은 곡식을 훔친 죄로 길선(박형수 분)에게 사형을 당할 위기에 처한 사람을 구했다. 그는 사형을 막은 뒤 돌아오면서 "저 사람만 살리고 나머지는 사형에 처하라"고 명령했다. 산웅은 사람들의 원망이 심해질 것이라는 부하의 말에 "우리에 올 분노가 아사 가문에게 먼저 갈 것"이라고 말했다.

숙소에 돌아 온 산웅을 기다리고 있던 사람은 태알하였다. 태알하는 칼을 들고 산웅에게 다가갔다. 산웅은 자신의 목에 칼을 겨누는 사람이 태알하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이런 장난 재미없다"며 돌아섰다.

산웅은 왜 타곤(장동건 분)을 미워하냐는 태알하의 물음에 "미워하는 것이 아니라 무서운 것이다"고 말했다. 산웅은 과거 타곤이 아스달 연맹을 해체시킬 장본인이라는 예언과 함께 그를 죽여야 했다. 하지만 산웅은 예언의 말을 따르지 않았고, 계속해서 타곤을 경계했던 것이다.

자세한 이야기는 태알하에게 하지 않은 산웅은 잠시 뒤 "우리 결혼하자"고 혼인을 청했다. 하지만 태알하의 표정이 밝지 않자 산웅은 "나랑 혼인을 하기 싫은가"라고 물었고, 태알하는 그런 것은 아니다고 답했다.

▶네이버에서 '매일경제' 뉴스 구독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