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위에 좋은 칼라감자

저희 아버님이 위암에 칼라감자가 좋다고 들으셨다는데 칼라감자는 다 위에 좋은건지 아님 특정색깔의 감자가 위에 더 좋은건지 또 그렇담 어디서 구할수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가격도 알수 있음 좋겠구여..

답변 기다릴께여.. 좀 알려주세여.. 저희 아버님이 위암 초기시라 무지 기다리고 계십니다.감사해여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3
  • 채택률73.5%
  • 마감률73.5%
닉네임lims****
작성일2009.08.06 조회수 4,886
질문자 채택
4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컬러감자가 암에 좋다는 글을 책에서 보았기에 올려봅니다.

(책, '감자, 내몸을 살린다 중에서)

 

안토시아닌에는 세포가 산화되어 늙는 것을 방지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산화는 쇠에 놀기 스는 것과 같다. 깨끗하던 쇠도 시간이 흐르면 녹이 슬어 지저분해진다.

그런것처럼, 몸 안의 세포도 산화 과정을 거치게 되면, 기력이 떨어져 늙고 마는 것이다.

그런데 안토시아닌을 구성하고 있는 폴리페놀화합물은 몸 안에서 유해산소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즉, 몸에서 유해산소가 발생하지 않도록 작용을 하여

우리 몸의 세포가 늙지 않도록 해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것이다.

컬러감자의 안토시아닌 색소를 먹으면 암세포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암 발생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략)

 

안토시아닌 색소를 먹게 되면, 말초혈관 끝까지 피가 잘 순환되고 혈관의 유연성도 높아지고,

혈관 내 혈소판의 응고를 막아준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동맥경화증이나, 뇌졸증, 심근경색을 예방할수 있다.

 

(중략)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물 색소로 만든 색체 산화방지 약품은

비타민C 같은 종류의 산화방지 약품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효과가 좋다고 한다.

 

뭐..위염, 위궤양에도 좋다고 하네요;;

위에 책 함 사서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아마, 컬러감자에 안토시아닌이 많다고 하니,

드시면 당연히 좋겟죠.

출처감자, 내몸을 살린다 책중에서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hear****
채택답변수 333
영웅
프로필 사진

인체건강상식, 대체의학, 채소류, 버섯류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감자는 그냥 감자일뿐 다 비슷비슷합니다. 뭐 특별히 감자가 어디에 좋다면 왜 음식으로 먹겟어요.. 약으로 쓰지...

그리구 칼라감자라는 걸 보니까 자주감자를 말씀하는것 같은데 이것은 옛날에는 재배를 좀 했었지만 지금은 별로 안하지요. 그러던것이 요즘에는 가끔 길거리에서 팔더군요.

이 자주감자는 60년대까지만 해도 무척 많던 것인데 감자종자가 좋은게 들어오면서 자취를 감췄던 것입니다.

 

다만 이것의 장점은 딱 한가지 있어요.

녹말이 다른감자보다 더 많이 납니다. 그래서 썩힐때는 이 감자가 좋습니다.

그러나 먹기에는 별로 안좋아요. 좀 아리거든요.....

즉 위가 않좋은 사람이라면 이런 아린것을 먹고 버틸수 있을까요....

더욱 부담이 갈텐데....

 

그리구 일단 위암이라고 판명 났으면 일단은 병원의 처방을 잘 따르시는게 우선이고요.

그것이 끝난 다음 운동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감자가 위에 좋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구요..

얼마전 농촌진흥청의 조현묵 박사님께서 방송에서 밝히신것 처럼 컬러감자의 효능중에 위보호 기능에대한 기능역시 뛰어난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특히, 위를 위해 감자를 드시다면 감자를 갈아서 만든 감자즙으로 꾸준히 드실때 그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컬러감자의 강점이 부각됩니다.


 

일반감자를 생으로 드셔보시면 아시겠지만 특유의 감자향과 아린 맛때문에 일반인이라면 생식에 거부감이 드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컬러감자는 일반감자의 아린맛과 감자비린내가 없어서 생식이나 샐러드로 드실때 거부감이 생기지 않는다는 큰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 영양소의 함유량이 일반감자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고 특히 보라색과 붉을 색은 항암물질로 잘 알려진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이므로 기능성을 기대하신다면 컬러감자를 당연히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주의하실것은 감자는 약이 아니라 식품이라는 점을 꼭 명심하시고, 하루이틀먹어서 완화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드셨을때 효과를 볼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할것입니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는 컬러감자는 농촌진흥청 고령지연구센터에서 개발하고, 대관령 바람마을에서 재배하여 시장에 출시한 자영,홍영,하령 3종류의 감자가 고은빛 감자라는 브랜드로 국내 첫 출시 되었습니다.

 

강원도 대관령에서 3년동안 종자증식을하고 올해 처음으로 대량재배에 성공하여 국내에서 처음으로 컬러감자 홍영과 자영, 맛있는감자 하령을 시장에 판매합니다.

 

컬러감자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블로그 http://colorpotato.com 에 오시면 많은 정보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를 원하실 경우에는 바람마을마켓 http://windvilmarket.com 에 오시면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09.08.07.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