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카
▲ⓒ사이언스카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입체카매트의 시장이 대중화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6D카매트와 7D카매트라는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과연 6D카매트는 무슨 의미일까? 전문가들은 이를 단순한 제품군으로 해석해야 한다고 말한다.

3D(3차원) 입체카매트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자, 이를 이기기 위해서 4D, 5D, 6D, 7D카매트라는 이름으로 제품을 경쟁적으로 출시했다는 이야기이다.

4D~ 7D카매트는 국내에서 만들어낸 말이 아니다. 세계 각국의 카매트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지어낸 상품명이기 때문에 4D~7D카매트라는 단어는 세계적으로도 통용되는 용어가 됐다.

국내 6D카매트의 원조는 사이언스카로 알려져 있다. 특히 고급형 6D카매트의 1세대로 불리는 사이언스카는 세계적인 자동차기업에서도 협업의 요청이 들어올 정도로 높은 품질력을 자랑한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카매트의 종류는 코일매트, 벌집매트, 이중매트, 가죽매트, 육각매트, 친환경매트, 확장형매트, 일반형매트, 엠보싱매트, 3D, 4D, 5D, 6D, 7D카매트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자동차 바닥 모양을 3차원 형태로 완벽히 만들었기 때문에 카매트를 떼어내는 것만으로도 실내 세차가 완료된다. 또한 우유나 물, 음료수 등을 흘려도 휴지로 간단히 닦아낼 수 있어서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는 필수적이다.

한편 사이언스카는 현대, 기아, 쌍용, 쉐보레, 아우디, BMW, 벤츠 등 판매수가 높은 차량 뿐 아니라 지프, 폭스바겐, 푸조, 도요타, 니싼, 랜드로버, 캐딜락, 렉서스, 포르쉐, 인피니티, 볼보, 포드, 재규어 등 대부분의 차종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네이버에서 사이언스카를 검색하면,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