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라도 행복하길"…'헝가리 참사' 희생자 첫 장례 엄수

입력
수정2019.06.17. 오후 5:0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참사로 숨진 희생자의 첫 장례식이 오늘(10일) 국내에서 엄수됐습니다.

고인은 경기 안양시에 살던 중년 부부로, 지난달 29일 사고가 발생한 이후 11일 만에 국내로 돌아온 첫 유해였습니다.

이에 맞춰 오늘 안양시 A 장례식장에는 고인들의 빈소가 차려졌습니다.

헝가리로 부부 여행을 떠났던 두 사람은 '불귀의 객'이 된 채 영정 속 사진으로만 가족 앞에 마주 섰습니다. 부부의 영정은 한 빈소에 나란히 놓였습니다.

유가족은 망연자실한 듯 지친 표정으로 영정 앞을 지켰고, 조문객들은 고인들의 죽음을 믿을 수 없는 듯 연신 눈물을 훔쳤습니다.

한 조문객은 "즐겁게 떠난 여행이 마지막 길이 됐을 거라곤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며 "두 분이 하늘에서라도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침통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경기도와 안양시에서 파견된 공무원 10여 명도 장례식장을 지키며 유족들을 살피고 장례 절차를 지원했습니다.

숨진 부부의 유해는 오늘 오전 11시 30분쯤 인천공항을 통해 국내로 송환됐습니다.

유가족들이 현지에서 화장 절차를 마친 뒤 유골함을 갖고 입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부부는 지난달 29일 밤 헝가리 현지에서 사고가 발생한 이후 실종됐다가 이후 실종자 수색 과정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앞서 지난달 29일 한국 관광객 33명과 헝가리인 선장·선원 등 35명이 탄 유람선 허블레아니는 다뉴브강 운행 중 뒤따르던 크루즈선 '바이킹 시긴호(號)'에 들이받혀 침몰했습니다.

사고 직후 한국 관광객 7명만 구조됐으며 현재까지 한국인 19명과 헝가리인 선원 1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한국인 7명과 헝가리인 선장 1명은 아직 실종 상태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네이버 메인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MBN의 실시간 방송을 고화질로 즐겨보세요
▶돈튜브 타고, 돈길만 걷자! #SMWM #Moneylog #텅장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