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2015 동아시안컵 축구 경기 생중계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7월 31일, 아프리카TV가 오는 8월 1일부터 중국 우한에서 개막하는 '2015 EAFF 동아시안컵(이하 동아시안컵)'의 대한민국 경기 및 주요 경기를 모바일과 PC를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2015 동아시안컵
생중계
아프리카TV 2015 동아시안컵 생중계

아프리카TV는 이번 중계를 위해 전문 축구 해설 위원과 인기 스포츠 BJ로 구성된 다양한 중계방송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먼저, 아프리카TV 축구 해설 위원들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콘셉트로 중계한다. 지상파 등에서 분석적인 해설을 주로 해왔던 서형욱 위원은 '고품격 소통 방송, 동아시안컵은 별그래와 함께!'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지식이나 분석도 중요하지만, 축구를 놓고 벌이는 한 판의 수다로 시청자를 사로잡겠다는 포석이다. 이주헌 위원은 방송 중 승부예측 이벤트와 하프 타임을 이용한 축구 게임 대결을 펼치며, 김동완 위원은 스포츠 BJ 조민혜 캐스터와 함께 개그를 바탕으로 축구 정보를 풀어낼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스포츠 BJ들도 전문 해설 위원들에게 맞선다. 스포츠 중계로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BJ 전경, 왁자지껄 분위기 메이커 BJ 시견이, 빅매치 중계가 끝나면 해당 경기를 축구 게임으로 이어나가는 BJ 불양 등이 중계진으로 나설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이성철 스포츠인터랙티브팀장은 "이번 대회 역시 BJ를 위한 방송하기 이벤트와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중계 라인업을 구성하는데 집중했다"라며, "한일전이라는 최고의 경기가 있는 만큼 BJ와 시청자가 함께 축구를 통해 소통할 수 있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동아시안컵은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뉘어 치러진다. 남자 대표팀은 8월 2일 중국과의 1차전을 시작으로 5일 일본, 9일 북한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여자 대표팀은 8월 1일 중국, 4일 일본, 8일 북한과 차례로 맞붙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