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에 패배한 한국 여자축구, 16강 진출 경우의 수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2일 오후(현지시간) 프랑스 그르노블 스타드 데잘프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A조 2차전 한국과 나이지리아의 경기에서 패한 한국 지소연 등 선수들이 아쉬워하고 있다.


조별리그 2연패에 빠진 한국 여자 대표팀이 마지막 한 경기를 남기고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았다.

한국은 12일(현지시간) 프랑스 그르노블의 스타드 데잘프에서 열린 2019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A조 2차전에서 나이지리아에 자책 골을 포함해 2골을 헌납하며 0-2로 졌다.

이로써 한국은 프랑스와의 대회 개막전에서 0-4로 패한 데 이어 조별리그 2연패를 기록했다.

A조 내에서 유일하게 승점이 없는 한국은 최하위로 처졌다.

2차전에서 노르웨이를 꺾고 2연승을 달린 개최국 프랑스가 조 선두를 지켰고, 노르웨이(승점 3·골 득실 +2), 나이지리아(승점 3·골 득실 -1)가 뒤를 이었다.

A조에서 우리보다 FIFA 랭킹이 낮은 단 한 팀이었던 나이지리아가 그나마 현실적인 1승 상대로 꼽혔으나 승점 1도 따내지 못하며 16강 진출 가능성이 급격히 떨어졌다.

한국이 16강에 진출하려면 오는 18일(한국시간 오전 4시) 랭스에서 열리는 노르웨이전에서 큰 득점 차이로 승리해야 한다.

이후 현재 3위인 나이지리아와 승점·골 득실 등을 따져야 한다.

노르웨이는 나이지리아와의 1차전에서 3-0으로 완승하며 저력을 보인 바 있다.

디지털편성부 multi@busan.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