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양현석 한서희 협박 “일본으로 보내 마약 성분 빼낼 수 있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아이콘 전 리더 비아이의 마약 의혹과 관련해 양현석 YG 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경찰 수사를 무마했다는 공익신고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접수됐다. 이와 관련 양 대표가 공익 제보자로 지목된 한서희를 협박했다는 구체적인 진술이 나왔다.

13일 KBS 뉴스는 한서희를 대리해 공익신고를 한 방정현 변호사의 진술을 보도했다. 방 변호사에 따르면, 양 대표는 한서희에게 “너에게 불이익을 주는 건 쉽게 할 수 있다”고 협박하며 “우리 소속사 연예인들은 당장 마약 검사를 해도 나오지 않는다. 주기적으로 마약 검사를 하고, 만약 마약이 검출되면 일본으로 보내서 마약 성분을 빼낼 수 있기 때문에 검출이 안 될 거다”고 말했다.

한서희는 지난 2016년 4월쯤 비아이와 함께 대마를 흡입했다. LSD를 비아이가 요구하자 제보자가 직접 과거 아이콘의 숙소 앞에서 직접 전해줬고, 비아이는 숙소 앞에 있는 현금인출기(ATM)에서 직접 현금을 찾아서 줬다.

양 대표는 “난 우리 소속사 연예인들이 그런 문제로 경찰서 가는 것이 싫다. 그러니 내가 너에게 충분히 사례도 하고, 변호사도 선임해 줄 테니 경찰서에 가서 모든 진술을 번복해라”라고 협박했다고 방 변호사는 말했다.

방 변호사는 “제보자는 양 프로듀서를 만나기 전 처음 잡혀갔을 때 경찰에 사실을 모두 진술했다”며 “경찰 첫 조사 때 비아이와 함께 대마를 흡입한 사실, 직접 LSD를 구해달라고 해서 건네준 사실, 시간과 날짜, 장소를 다 정확히 진술했지만, 경찰 수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한편 공익제보자로 알려진 한서희는 MBC와의 인터뷰에서도 “비아이가 마약을 한 것은 사실”이라고 말하면서도 “(이 내용을) 말하면 회장님께 혼난다. 나는 진짜 아무 말도 못한다. 휴대전화 번호도 바꿀 것”이라며 양현석 대표의 개입설을 인정했다.

happy@mk.co.kr

▶네이버에서 '매일경제' 뉴스 구독하고 경품 받아가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