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한서희 "내게 초점 맞추면 안돼…양현석 협박이 핵심"

[머니투데이 이호길 인턴기자] [한서희 "이 사건은 내 인성과 별개로 봐 달라"]

/사진=한서희 인스타그램'마약 의혹'이 제기된 가수 비아이(본명 김한빈)의 카카오톡 대화 상대가 빅뱅 탑과 대마초를 흡입한 혐의로 유죄를 선고받은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한서희로 밝혀진 가운데 그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심경을 밝혔다.

한서희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실 전 제 이름이 이렇게 빨리 알려질지 몰랐어요"라며 "당황스럽고 무서운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마음 잘 먹고 있으니까 걱정 안 해도 돼요"라고 썼다.

이어 "내가 그동안 많이 막 살고 내 기분대로 행동하고 사람들 기분 나쁠 만한 언행을 한 것은 맞고 나도 인정하고 반성한다"고 사과하면서 "하지만 이 사건은 내 인성과 별개로 봐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내가 여러분들에게 비호감인 거 잘 알고 있다. 다 내가 스스로 만든 이미지인 것도 맞다"며 "하지만 이 사건은 별개로 봐줘야 한다. 내게 초점을 맞추면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사진=한서희 인스타그램한서희는 이와 함께 "난 감형받기 위해 여러분들한테 호소하는 게 아니다"라고 운을 띄며 해당 게시글 댓글에 장문의 글도 남겼다.

그는 "(나는) 이미 2016년 8월 LSD 투약과 대마초 사건, 2016년 10월 탑과 한 대마초 사건이 병합이 돼서 죗값을 치르는 중"이라며 "판매책이라고 하는데, 따지고 보면 판매책이 아니다. 금전적으로 이득 본 거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양현석이 이 사건에 직접 개입하며 협박한 부분, 경찰 유착 등이 핵심 포인트"라며 "그 제보자가 저라는 이유만으로 저한테만 초점이 쏠릴 것이 걱정돼서 저란 사람과 이 사건을 별개로 봐주시면 좋겠다고 부탁드리는 것"이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전 김한빈 끝까지 말렸어요. 끝까지 하지 말라고"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 매체는 비아이가 마약 구매를 요청하거나 해봤다고 말한 내용을 재구성한 모바일 메신저 대화를 재구성해 보도했는데, 이 대화 상대가 한서희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서희는 지난 4일 경찰과 YG의 유착으로 2016년 비아이의 마약 투약 혐의 사건이 무마됐다는 취지의 공익신고를 국민권익위원회에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서희는 3년 전 빅뱅의 멤버인 탑과 함께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은 인물이다. 그는 당시 마약류 관리에 의한 법률 위반으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보호관찰 120시간 등을 선고받았다.

이호길 인턴기자 psylee100@mt.co.kr

▶이코노미스트들의 투자칼럼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더 많은 기사 보러가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