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JYP, 인성 첫 번째지만 YG는 아냐…욕 많이 먹어" 인터뷰 재화제

입력
수정2019.06.17. 오전 10:30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마약 의혹 관련 제보자에게 협박했다는 의혹이 논란인 가운데, 2년 전 양 대표의 인터뷰가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당시 양 대표는 "YG는 개인의 인성이나 성품이 첫 번째가 아니라서 욕을 많이 먹었다"고 하면서 화제가 됐다.

양현석 대표의 당시 인터뷰 모습. /JTBC 캡쳐

양 대표는 지난 2017년 9월 서울 상암동 JTBC 사옥에서 열린 스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믹스나인’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양 대표는 제작진이 묻는 연습성 선발 기준에 대해 "예전엔 YG에선 얼굴을 안 봤다"며 "이왕이면 잘생기고 예뻤으면 좋겠다"고 했다.

제작진의 "개인의 인성이나 성품은 보지 않을거냐"고 한 질문에 양 대표는 "JYP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그것"이라며 "그런데 YG는 그게 첫 번째가 아니라서 정말 많은 욕을 먹었다. 인성도 좋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그래서 YG 가수들이 문제가 많은가"라고 덧붙이며 스스로 웃기도 했다.

이 때문에 네티즌들은 "저 때부터 이미 싹이 보였다" "결국 인성이 따라줘야 팬들이 따라온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KBS에 출연한 방정현 변호사는 "양현석이 한서희에게 ‘너에게 불이익 주는 것은 쉽게 할 수 있다’고 했다"며 양 대표가 비아이 마약 의혹 제보자를 협박하려 했다고 주장했다.

[안별 기자 newsflash@chosunbiz.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일보 받아보기]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