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YG 양현석, “우린 일본 가서 마약성분 빼고오면 된다” 회유·협박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자사 소속 그룹 '아이콘' 리더였던 비아이(본명 김한빈)의 마약 수사를 무마하기 위해 제보자를 회유 협박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13일 KBS가 보도했다.

3년 전 마약 투약 의혹으로 수사를 받은 YG 출신 연습생 A씨는 방정현 변호사를 통해 양 대표가 자신을 회유, 협박해 당시 경찰 수사를 무마했다고 주장했다.

방 변호사에 따르면 A씨는 2016년 4월 경 비아이와 함께 대마를 흡입했다고 진술했다. 이런 정황은 두 사람이 나눈 카카오톡 대화에서도 드러난다. 비아이는 마약류의 일종인 LSD 구매 의사를 밝히면서 "너랑은 같이 해봤으니까", "평생 할 거다" 등의 말을 했다.

방 변호사는 “A씨가 그룹 아이콘의 숙소 앞에서 마약을 직접 전해줬고, 비아이는 숙소 앞 ATM(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직접 돈을 찾아 줬다더라”고 말했다.

이어 “A씨가 먼저 YG 직원에게 전화해 ‘비아이에 관한 이야기를 다 했다’고 말했고, 직원이 다음 날 차를 끌고 와 제보자를 태운 뒤 양 대표가 있는 사옥 7층에 데려다 줬다”고 했다.

양 대표는 이후 A씨의 핸드폰을 빼앗으며 “서로 녹음하지 말자”고 말했다고 한다. 양 대표가 A씨에게 “우리 소속 연예인들은 주기적으로 마약 검사를 한 뒤, 만약 검출되면 일본으로 보내 마약 성분을 빼낸다”며 고압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방 변호사는 전했다.

방 변호사에 따르면 양 대표는 “네게 불이익을 주는 건 쉽다. 우리 연예인들이 그런 문제로 경찰서에 가는 것이 싫다. 네게 사례도 하고 변호사도 선임해 줄 테니 경찰서에 가서 진술을 번복해라’라고 외압을 가했다”고 말했다.

이후 8월30일 3차 조사에서 A씨는 비아이와 마약을 한 적이 없다며 기존 진술을 180도 바꿨다.

YG 측은 양 대표가 A씨를 만난 사실은 인정했지만 진술 번복 종용과 변호사 대리선임 의혹 등은 전면 부인했다고 KBS는 전했다.

[사진 = KBS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