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탁현민, '임시완 휴가 특혜' 논란에 "맡은 임무 잘 수행…억측일 뿐"



[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배우 임시완이 군 생활중 일반 병사보다 많은 휴가를 썼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이 비난과 억측이라고 밝혔다.

탁 위원은 1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의 군생활 중 휴가 일수에 대한 논란을 보면서 마음이 좋지 않다"고 전했다.

이어 "연예사병제도가 폐지된 이후 연예인 출신으로 군 복무를 하는 모든 사람들은 일반부대에 소속되어 군생활을 하고 있다"면서 "이들 중 일부를 필요에 따라 국군의 날 행사 등 군·국방 관련행사에 차출해 행사 목적을 잘 드러내고 국민들께 친근감을 주려 한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연예인 출신 병사들은 이런 행사 참석을 많이 꺼린다"며 "그런 행사에 참석하는 것 자체를 특혜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며 임시완씨의 경우도 그런 오해"라며 "대부분의 연예인 출신 병사들은 평범한 군생활이 이후의 연예 활동에 더욱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탁 위원은 "제 기억에 작년 현충일 행사와 국군의 날 행사에 출연을 요청받았던 임시완 당시 상병 역시 마찬가지였다. 처음에는 완곡하게 사양했지만 결국 국방부와 소속부대장의 명령에 따라 행사 임무를 받아 수행했다"며 "그는 맡은 임무를 잘 수행하여 행사를 빛냈고, 그 공로로 육군의 포상규정에 따라 포상휴가를 다녀온 것"이라고 했다.

끝으로 그는 "국가 행사나 군의 행사가 더욱 국민들에게 가깝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명령에 따라 임무를 수행했던 임 상병이 많은 모범이 되어주었다"며 "누구보다 성실하게 군생활을 마치고 자신의 삶으로 복귀한 그를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임시완은 군생활 중 123일의 휴가를 받아 일반 병사보다 2배 이상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임시완의 소속사 플럼액터스 측은 보도자료를 내고 "임시완 배우가 군 복무 중 받은 휴가는 총 123일로 정기휴가 및 부상 치료를위한 병가, 평창 동계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되어받은 위로휴가 외 특급전사 및 모범장병 표창으로 받은 포상휴가등이 있다"며 "신병이 입소할 경우 5주간주말 근무를 해야 하는 조교 보직 특성상 대체 휴가로 신병 기수 위로 휴가가 약 40일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를 포함하여 25사단 우수 조교 기준 통상 100일정도 휴가를 받는 것으로 확인이 됐다. 일반 병사에 비해 많은 휴가 일수를 받은 것은 사실이나 군부대에서 허용한 범위 외의 부당한 특혜를 받은 적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평양공연 사진공동취재단 이진욱 기자



스포츠서울 공식 페이스북

팟캐스트 '스포츠서울 야구 X파일'

스포츠서울 공식 유튜브 채널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