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임시완 군복무 '특혜휴가' 논란에 "명령따라 임무수행한것"

입력
기사원문
원다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임시완 군복무중 123일 휴가에 특혜 논란 일자
탁현민 "연예병사 임무 공로 따라 포상휴가 다녀온것"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자문위원은 17일 영화배우 임시완의 군복무 중 특혜휴가 논란에 대해 “국가행사나 군의 행사가 더욱 국민들에게 가깝게 전달 될 수 있도록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명령에 따라 임무를 수행해 모범이 됐다”고 밝혔다.

탁현민 위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연예사병제도가 폐지된 이후 연예인출신으로 군 복무를 하는 모든 사람들은 일반부대에 소속되어 군생활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병사들 중 일부를 필요에 따라 국군의 날 행사나, 현충일행사, 기타 군과 국방관련 행사에 차출하여 행사의 목적과 취지를 잘 드러내고 국민들께 친근감을 주기위하여 섭외하여 출연시키기도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먼저 분명한 사실 하나를 알려드려야 할 것 같다”며 “대개의 연예인 출신 병사들은 이러한 행사 참석을 많이 꺼린다”고 밝혔다.

탁 위원은 “이유는, 그런 행사에 참석하는 것 자체를 특혜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고(이번 임시완씨의 경우도 그런 오해인 것 같다), 대부분의 연예인 출신 병사들은 평범한 군생활이 이후의 연예활동에 더욱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탁 위원은 “제 기억에 작년 현충일 행사와 국군의 날 행사에 출연을 요청했던 임시완 상병역시 마찬가지였다”며 “처음에는 완곡하게 사양했고, 결국 국방부와 소속부대장의 명령에 따라 행사의 임무를 받아 수행했다”고 전했다.

이어 “물론 그는 맡은 임무를 잘 수행하여 행사를 빛냈으며 특히나 작년 국군의 날 행사의 경우 역대 국군의날 행사를 통털어 가장 높은 시청률과 좋은 평가를 받는데 크게 기여 했다”며 “그 공로로 육군의 포상규정에 따라 포상휴가를 다녀온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탁 위원은 “저는 국가행사나 군의 행사가 더욱 국민들에게 가깝게 전달 될 수 있도록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명령에 따라 임무를 수행했던 임시완 상병은 많은 모범이 되어주었다고 생각한다. 그의 군생활중 휴가일수에 대한 논란을 보면서 마음이 좋지 않다”며 “내용을 잘 모르고 하는 비난이며 억측이다. 누구보다 성실하게 군생활을 마치고 자신의 삶으로 복귀한 그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원다연 (here@edaily.co.kr)

마감임박! 당첨자 총 2222명! [이데일리 채널구독▶]
이데일리 구독하고 에어팟2, 갤럭시워치 [득템하기▶]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