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 복무 중 123일 휴가 논란…"특혜 없었다"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지난 3월 전역한 배우 임시완 씨에 대해 군 복무 기간 중 휴가 특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123일이라는 휴가 일수를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장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육군 25사단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하다 전역한 배우 임시완 씨.

사격·체력 우수자인 특급전사로 선발되는 등 성실한 군 생활이 알려지며 이목을 끌었습니다.

그런데 임 씨가 군 복무 중 일반병사의 2배 수준인 123일의 휴가를 사용한 게 뒤늦게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특히 문제가 된 건 위로휴가 51일인데, 이는 일반 병사의 총 휴가 기간과 맞먹는 수준입니다.

일각에서는 폐지된 연예병사제도의 부활이자 연예인 특혜라고 주장합니다.

임 씨 측은 "신병교육대 조교라는 직책의 특성상 주말 근무가 많았고, 군부대 허용범위를 넘는 부당 특혜는 받지 않았다"고 해명했습니다.

육군도 "위로 휴가는 주말에 실시되는 부대 행사와 이를 위한 주말 연습의 경우에도 지급되는 보상 개념으로 법적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설명에도 임 씨의 휴가 일수를 두고 전역자를 비롯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특혜 의혹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MBN뉴스 연장현입니다. [tallyeon@mbn.co.kr]

영상편집 : 송현주

▶네이버 메인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MBN의 실시간 방송을 고화질로 즐겨보세요
▶돈튜브 타고, 돈길만 걷자! #SMWM #Moneylog #텅장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
댓글

MBN 댓글 정책에 따라 MBN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