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기이름 감정좀 부탁드립니다.
2016년 10월12일 (음력) 새벽 03시 08분 출생 남자 아이구요.
이름은 다스릴 윤 尹, 닦을 수 修, 영리할 현 儇 .
윤수현 입니다.
잘 감정 부탁 드려볼게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42
  • 채택률91.7%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6.12.21 조회수 417
질문자 채택
4번째 답변
사주포럼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353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4위, 사주, 궁합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尹修儇 (윤수현)男子 : 西紀 2016年 11月 11日 03時 08分生
陰 2016年 10月 12日 丑時生


사주명식
四柱時柱日柱月柱年柱
天干 偏財 本人 食神 劫財
地支 食神 偏財 正官 正財
五行分析
02231
調候用神甲 (戊)

윤수현님은 본인에 해당하는 일간(日干)이 정화(丁火)의 사주를 갖고 태어났으니 일명 "촛불 사주"라고 합니다. 또한 일지(日支)가 유(酉) 이므로 닭날 태생입니다.

좋은 이름은 생년월일시를 바탕으로 사주의 용신(用神), 희신(喜神), 격국(格局)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사주의 부족한 부분을 이름자로 보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사주와도 조화와 균형이 잘 맞아야 좋으며, 후천운(後天運)에 도움이 되도록 사주에 필요한 오행을 보완함이 좋은 이름의 기본적인 요건입니다.

※ 사주에 필요한 오행은 단순하게 오행의 갯수 즉 木火土金水 숫자만 따져 판단하지 않습니다.

 
이름해석표
한자이름
한글이름닦을 수영리할 현
자 의-꾸미다, 고치다, 다스리다, 갖추다, 길다, 뛰어나다빠르다, 날래다, 덮어 가리다 (확장한자)
획수(필획)4획10획15획
자원오행
음령오행
수리오행
획수음양

성명학은 사주(四柱:生年月日時)에 근본을 두는 것으로 동양사상의 근원인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법칙과 음운(音韻), 자의(字意), 수리(數理) 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말하자면,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미치는 길흉화복을 판단하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명학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본 이름풀이는 자원오행(字源五行), 수리오행(數理五行), 획수음양(劃數陰陽) 등 오랜 세월 주류(主流)를 이루며 사용된 정통 성명학 이론만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삼원오행, 상생배열 등 왜곡되거나 모순과 과장이 많은 잘못된 이론은 과감하게 배제하였습니다.


한자설명

'儇'은 컴퓨터에서 입력이 불편한 확장한자이므로 가급적 이름에는 사용을 안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름 한자의 획수는 尹(4획), 修(10획), 儇(15획)입니다. 한자의 뜻으로 판단하는 자원오행으로는 '水火火'이며, 한글의 초성으로 판단하는 음령오행으로 보면 '土金土'에 해당합니다.

이름의 한자 중 불용문자(不用文字)로 분류된 한자는 없습니다.


획수음양

이름이 尹(음) 修(음) 儇(양)으로 구성되어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획수음양(劃數陰陽)이란 한자의 획수를 세어 음양을 따져보는 것으로 이름자에 음양이론을 적용한 것입니다. 글자의 획수가 짝수이면 음(陰)으로 보고 홀수이면 양(陽)으로 봅니다.

이름도 음과 양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좋습니다. 성씨를 포함한 이름자가 모두 음이거나 모두 양이면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한 이름이라고 판단합니다.


수리해설

수리 4격 중 2개의 흉격이 있습니다. 수리 4격 중에 흉격이 2개가 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초년운(元格) : 안강격(安康格), 재록운(財祿運), 안전건창지상(安全健暢之象)

지모(智謀)가 뛰어나고 재치 있고 솔직하며 개성이 뚜렷하여 자수성가(自手成家)하고 대업을 이룬다. 큰 어려움 없이 발전을 이루어 남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평생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다. 금융계, 정계, 법조계, 사업가 등으로 크게 출세한다.


초년운을 원격(元格)이라고도 합니다. 초년운은 이름 두 글자 修(10)+儇(15)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5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중년운(亨格) : 이산격(離散格), 방랑운(放浪運), 파괴이산지상(破壞離散之象)

모든 것이 사방으로 흩어지고 파괴되는 수이다. 노력에 비해 대가가 적고, 수고는 있으나 공이 없다. 큰 뜻을 품고 계획을 하나 계획이 무산되고 불의의 사고로 사망, 의문의 죽음을 당하는 운명이다. 영웅적인 기질을 발휘하나 패가망신하는 운명이다. 이혼, 부부불화, 병으로 고통을 당한다.


중년운을 형격(亨格)이라고도 합니다. 중년운은 성과 이름의 가운데 글자 尹(4)+修(10)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4수는 길(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말년운(利格) : 고난격(苦難格), 병액운(病厄運), 고난병악지상(苦難病惡之象)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고 은혜를 입은 자가 원수로 돌변한다. 육친(부모, 형제, 배우자, 자식) 과의 인연이 박하다. 병고에 시달리고 심하면 불구가 된다. 조난, 형액 등의 재해가 속출한다. 돈 때문에 고통을 당하게 된다.


말년운을 이격(利格)이라고도 합니다. 말년운은 성과 이름의 끝 글자 尹(4)+儇(15)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19수는 길(吉)한 획수가 아닙니다.



인생총운(貞格) : 성공격(成功格), 향복운(享福運), 성공수복지상(成功壽福之象)

재주가 뛰어나고 지혜가 풍부하며 재치가 있어 처세술에 능하다. 특히 탁월한 지모(智謀)와 왕성한 활동력으로 원대한 포부를 달성하여 부귀영화는 물론 장수까지 누릴 수 있는 대길운이다.


인생총운을 정격(貞格)이라고도 합니다. 인생총운은 이름 세 글자 尹(4)+修(10)+儇(15)의 획수를 합한 것으로 29수는 길(吉)한 획수입니다. 인생총운은 수리 중 가장 중요하므로 반드시 길(吉)이 되도록 작명해야 합니다.



종합판단

좋은 이름은 평생을 함께 합니다. 이름 때문에 손해도 보고 득도 봅니다. 좋은 이름을 짓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름이 개인의 운명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후천운(後天運)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성명학의 핵심은 사주의 부족함을 이름자로 보완함에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감명 결과 나타난 문제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儇'은 확장한자로 사용이 불편합니다.
수리 4격 중 흉격이 2개 입니다.

[ 결론 ] 위의 감명 결과를 종합해서 판단해 보면, 귀하의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좋지 않은 이름입니다.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미소한국작명원
채택답변수 606받은감사수 1
초인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66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미소한국작명원 원장입니다.
저희 작명원은 기존의 한자풀이로  작명하는 것이 아닌 한글이 불려지는 소리로써 통계적으로 입증된 파동성명학을 기반으로하고있습니다.

■윤수현이라는 이름은 병신년해운으로는 안맞는이름입니다 오해에 화와금을극하는 이름이라안됩니다.
평생을 살아갈이름인데 제대로 작명하심이 옳을듯 싶네요.재물을 담을수있는 그릇이 없습니다.소화기능이 아주약할수도 있는 이름입니다.■
※한자의 경우 한글소리로 작명을 한 후 인명용한자를 통해 뜻이 조화롭도록 선택해드립니다.
※현재 다양한 작명법, 한자를 이용한 작명법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그 누구도 자신의 이름을 이야기할때 한글이름을 이야기하지 한문의 뜻을 같이 말해주며 자신의 이름을 소개하지않습니다. 즉, 불려지는 소리가 어떤지에  따라 앞으로의 인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소리파동을 가진 이름을 많이 듣고 사용할 수록 본인에게는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 분명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네임카드 보시고 연락주세요[카카오톡 연락가능]※
※답변에 만족하셨다면 꼭 채택하시고 연락주세요. 채택은 큰 도움이됩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四 柱음력 2016-10-12 丑時 (평달) 男




구 분성씨상명자하명자
이 름

한자음닦을 수영리할 현
획 수41015

 

 

수리획수 음양의 길흉 좋음

 

이름획수가[음음양]으로 음양이 조화롭습니다.

홀수를 양()이라 하고 짝수를 음()이라고 합니다.

 

획수 수리가 성과 이름이 전부가 짝수냐, 홀수냐를 보는 방법입 니다. 이름에서 성과 이름의 획수숫자가 전부짝수와 전부 홀수로구성되면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는 점과 외골수적인 성품의 이름이 됩니다.

음령오행 상생 길흉 토금토 좋음

 

음영오행은 초성 중성을 고려하여 많은 성명학자들이 택한 내용을 기준으로 의미를 두며 성씨를 포함한 3개의 한글 오행 상생 상극의 조화를 통해 이름을 평가합니다.

 

상생으로 이루어져 발전향상격으로 두뇌가 총명하고 참을성이 있어 성공 운이 순조로우며 바라는 일들이 성공하고 발전하며 뜻대로 이루어지는 운입니다.

 

 

분파(패명/풍명)길흉 좋음

 

분파란,,,?

 

이름3자의 한자의 획수가 상하로 갈라져 있는 것과 좌우로 갈라져 있는 이름은 좋지않는 이름입니다.  

 

분파되지 않는 좋은 이름입니다.

 

 

불용한자(이름에 쓰면 좋지 않는 한자)

 

전혀 사용을 꺼리는 한자가 있는가 하면 장남.장녀,차남 차녀로 구분하여 사용하는 한자가 따로 있으며 불용한자에 속해있지 않아도 뜻이 좋지 않는 한자는 피해야 합니다.

 

불용한자 없는 좋은 이름입니다.

 

자원오행의 여부(용신/희신작명법)

 

()의오행 또는 자원오행이라고 하며 한자고유의 음양오행의 조화를 뜻합니다.성씨를 포함하지 않는 순수한 이름만의 오행으로서2개의 오행으로 작명 및 이름풀이를 합니다.

 

용신과 희신이란,,,?

 

사주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작명법으로 좋은기운이 들어갔는가,,? 나쁜기운이 들어갔는가를 보는 법으로 이름감정에 필수가 됩니다.

 

닦을수/영리할현은 화 오행으로

이는 사주에 좋은(용신)기운을 가진 한자이름입니다.

 

이름 수리획수에 대한 길흉여부

 

숫자 수리에 의해 운명이 가늠되는 것을 기초로 초년운 중년운 말년운 총운을 나타내며, 시작 과정 결과 대과를 나타내고 원형이정으로 표시합니다. 81수리에서 남녀 사용구분을 하였으나 과거 유교사상을 숭상하던 시대에는 여성은 오로지 가정에 충실하도록 사회활동에 성공적인 21/23/33획수리는 가급적이면 피하여 작명을 하였으나, 현 시대에는 여자라도 사회성공적인 강한수리가 좋습니다. 획수오행 또는 삼원오행은 과거에 사용을 많이 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한자 수리의 계산은 원획과 필획이 있는데 한자 성명학은 필획이 아닌 원획을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든다면 (나타날현)은 필획은 11획이나 이름은 원획을 기준이 되므로 구슬옥 부수가 되어 12획으로 보아야 합니다. 다른 한자도 이와 같습니다.

 

모든 작명가들이 풀이한 초년 중년 말년의 수리는 성명학에 의한 운수이지 사주 운세와는 다르며 성명학 운세보다 사주 운세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수리획수 좋음

 

초년운

 

25數(吉) : 원격(元格)

건창격(健暢格), 영민운(英敏運), 복수운(福壽運)

 

마음이 넓고 아량이 있어 사람들로부터 존중 받는 위치에 오르게 되며, 지혜와 재치가 뛰어나 무슨 일이든 성실하고 끈기 있는 행동을 펼쳐 나가게 되어 반드시 성공을 거두게 되는 數이다. 외유내강(外柔內剛)의 기질을 타고났으니 온갖 역경에 부딪힌다 하여도 두려움 모르고 물리치게 되며, 이름을 널리 사해(四海)에 떨치게 된다. 초지일관(初志一貫)으로 과업(課業)을 밀고 나가는 놀라운 추진력 속에 인덕(人德)과 부부 운 또한 좋아 부귀(富貴)를 누리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게 된다.

 

장년운

 

14數(凶) : 형격(亨格)

이산격(離散格), 파괴운(破壞運), 파패운(破敗運)

 

평소에 일 처리가 꼼꼼하고 지혜가 뛰어나 어려운 일에 부딪혀도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기질을 타고난 數이다. 의협심 또한 강하여 남의 어려움을 자신의 일처럼 도맡아 하지만 평생을 살아가며 온갖 액운에 시달려 심신(心身)이 고달프게 된다. 관재, 구설, 실물수 등 좋지 못한 액(厄)과의 싸움을 계속 벌여 나가다 보니 중년에 들어 서서는 병고(病苦)로 인한 육체적 고통까지 겪게 된다. 부침파재(浮沈破財)의 운수에 해당하므로 피 나는 노력을 기울여도 결실이 따르지 않아 늘 허탈해 한다.

 

중년운

 

19數(凶) : 이격(利格)

고난격(苦難格), 비극운(悲劇運), 병액운(病厄運)

 

명석한 두뇌와 남다른 실천력을 바탕으로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기는 하나, 이렇다 할 결실을 거두기가 매우 힘든 數이다. 성공을 목전(目前)에 두고도 스스로 실패를 불러오게 되어 늘 허탈감에 빠지게 된다. 육친에 덕(德)이 없으니 초년의 고생은 이루 말할 것이 없겠고, 성년이 되었어도 가정을 이루지만 배우자와의 생이별 내지는 자식과의 불 화합이 가정파탄까지 몰아 가게 된다.

 

말년운

 

29數(吉) : 정격(貞格)

성공격(成功格), 풍재운(豊才運), 활동운(活動運)

 

타고난 미모와 뛰어난 지혜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명석한 두뇌 또한 뒷받침 해주고 있어 별 어려움 없이 성공을 거두게 되는 數이다. 처세술 또한 남달리 뛰어남은 물론 원대한 포부와 높은 기상을 마음껏 펼치니 반드시 (富)와 권세(權勢)를 누리게 되고, 나라의 막중한 과업(課業)을 달성하게 된다. 장년 층에 들어 서서는 사회적으로 상당한 지위에 오르게 되며 행복한 가정을 가꾸어 자손까지 부귀공명을 누리게 한다.

 

 

종합적인 평가

 

 

한자사주 수리 성명학상 개선해야 할 점이

더 있는 이름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박사작명소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69
초인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 ​좋은이름은 100년 이상 내몸 대신 잘써야 할, 부모가 준 가장 큰생애 첫선물이며,

                돈보다 중요한건 * 최고좋은 이름과 가장 안전한 평생직업 * 입니다!


  좋은이름을 지을려면, 먼저 사주(=팔자=년월일시=간지 8글자)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오행(5가지 기운=木火土金水)중에서 자신한테 피해를 주는 오행은 덜어주거나 피하고, 

자신한테 부족한 오행은 이름 두글자에 잘 넣어주면서, 발음오행 3글자.자원오행 3글자.

음양 3글자. 획수 4가지를 정확하게 잘 맞춰주며, 불용한자 500글자도 안쓰는 등,

꼭 작명원리에 맞춰, 부르기 좋고 듣기 좋은 현대적인 스마트한 이름으로 지어야 좋습니다!

 

***제시한 이름은,기본적인 획수와 자원오행이 안맞으므로,다시 지어야 좋습니다!

 

​*** 이름을 이렇게 상극으로 잘못지으면,

진학 취업 결혼 건강 재물 명예 가족관계 부부해로 등에 커다란 타격을 당하게 됩니다! 

이는, 위의 작명원리를 모르고, 작명에 가장 필수적인 ​*사주분석*을 못해서 그런것입니다.

 

***지금처럼 좋은이름을 짓기위한 필수적인 사주분석을 정확하게 할려면 10분이상 걸리고,

사주를 보강해 주면서 작명원리에 맞는 좋은이름을 지을려면 ​*5시간*이상 걸린점도 참고하세요!

 

***가짜작명은, ​획수풀이만 해준것, 즉석에서 대충 지어준것, 입체사주 바다 하늘 궤변 나열한것,

귀신같은 그림그려 엉터리로 지어준것, 도표로 장황하게 세설한것,파동,,,등은 절대 믿지마세요!!


*** 요즘 부모가 지어주거나, 몇만원 아끼려고 이런데서 대충 얻어지어준 사람들 

이제 개명하느라, 크게 후회하며, 큰 심적고통 당하고 있으므로,,,  

​처음부터 완벽하게 장래​*의사* 되는데 큰 지장 없도록 잘지어 진로교육 잘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감정. 작명. 개명. 직업은 네임카드를 이용하세요).

*** 도움되셨길 바라며, 다소 도움되셨으면 채택요망합니다 ***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