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태도 논란’ 하연수, SNS 비공개→공개 전환…이번엔 어떤 대처 보일까

하연수 SNS 캡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서 까칠한 말투로 태도 논란에 휩싸인 하연수가 SNS 계정을 비공개에서 공개로 전환했다.

앞서 18일 하연수는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에 “작년에 작업한 ‘화조도’ 판매합니다. 벽에 걸 수 있는 족자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그가 공개한 사진 속에는 새와 꽃이 그려진 족자와 구입 문의를 할 수 있는 메일 주소가 적혀 있었다.

이후 이 글을 본 한 누리꾼이 “연수님이 직접 작업한 건가요?”라고 질문하자 하연수는 “500번 정도 받은 질문이라 씁쓸하네요. 이젠 좀 알아주셨으면. 그렇습니다. 그림 그린 지는 20년 되었고요”라고 답했다.

같은 날 하연수는 직접 작업한 병풍을 전시한다는 소식을 알리며 “무료전시니 편하게 보고 가주세요. 병풍 구입도 가능합니다” 글을 게재했다. 이 글을 본 한 누리꾼이 “전시 보러 가면 연수님도 있으신가요?”라고 질문하자 하연수는 “제가 있고 없고의 여부는 전시 감상에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라고 답하기도 했다.

하연수 SNS 캡처
일부 누리꾼은 그의 답변에 대해 ‘너무 까칠한 것 아니냐’ ‘지나치게 예민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후 과거에 있었던 SNS 댓글 논란이 재소환 됐다.

2016년 하연수는 자신의 SNS에 작품 사진을 올렸고, 한 누리꾼이 “실례지만 작품이 뭔지 알고 싶은데 방법이 없냐”는 질문을 하자 “도록을 구매하거나 구글링하는 것인데 구글링할 용의가 없어 보여 답을 드린다”고 답변해 논란이 일었었다.

또 같은 해 그는 SNS에 ‘하프 대중화’와 관련된 글을 올렸다. 이에 한 누리꾼이 대중화가 되기엔 가격이 비싸다는 취지의 댓글을 달자 하연수는 “잘 모르시면 센스 있게 검색하고 댓글을 써주는 게 다른 분들에게 혼선을 주지 않고 이 게시물에 도움을 주시는 방법이라 생각한다”고 지적해 비난 여론에 휩싸이기도 했다.

논란은 크게 일자 하연수는 결국 논란이 된 게시물을 삭제하고 자신의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하연수 SNS 캡처
이후 20일 하연수는 해당 논란에 관련한 특별한 발언 없이 자신의 SNS 계정을 공개로 전환했다. 논란이 된 ‘화조도’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며, 전시 소식을 알린 글의 댓글은 막혀 있는 상태다.

앞서 하연수는 2016년 자신이 SNS에서 한 발언이 논란이 되자 자필 편지로 “SNS에 올라온 팬들 질문에 신중하지 못한 답변을 하면서 직접 상처받았을 팬들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린다. 제 미성숙한 발언으로 불편함을 느낀 모든 분에게 사과드린다. 앞으로는 이런 저의 경솔함으로 많은 분께 실망 안겨드리는 일 없도록 하겠다”고 사과한 바 있다.

SNS를 공개로 다시 전환한 하연수가 이번 논란에는 어떤 대처를 보일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유인선 온라인기자 psu23@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