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박물관문화재단 ‘공공기관 경영평가’ 우수사례 선정

입력
기사원문
이정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국립박물관문화재단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윤금진)이 2019년도 문화체육관광부 경영평가에서 경영관리 ‘보수 및 복리후생’ 분야의 ‘공공기관 경영평가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지난해 노사 합의를 통해 대대적인 조직 및 임금체계 개편을 단행했다. ‘통합 직군제도’를 도입하여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구분을 없애고 ‘직무’ 중심의 행정, 전문, 운영직 체계를 수립했다. 업무능력에 따라 누구나 승진과 임금상승의 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는 제도와 보수체계를 마련했다. 별도로 직급이 없었던 무기계약직에서도 최초로 승진을 하는 사례가 있다.

보수 및 복리후생 제도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정책을 이행해 고용 형태의 차별 없이 업무능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한 사례로 문화체육관광부 경영평가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금진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은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여 장벽을 없애고 일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좋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재단은 문화예술 공공기관으로서 다양한 사업을 통해 모든 국민의 삶에 문화와 행복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당첨자 2222명! 이데일리 구독 이벤트 [26일 마감!▶]
이데일리 구독 아직 안하셨다면? [에어팟2 득템하기▶]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