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 '엠카' 에이티즈, 이하이 꺾고 데뷔 후 첫 1위 '눈물'…레오·전소미·SF9 컴백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글로벌 퍼포먼스돌 에이티즈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에이티즈는 20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WAVE'(웨이브)로 이하이의 '누구없소'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데뷔 후 첫 1위인만큼 눈물을 감추지 못하던 에이티즈 멤버들은 "저희가 이렇게 하루하루 무대에 서는 것도 기쁘고 감격스러운 일인데 이렇게 좋은 상까지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에이티니 너무 고맙다"고 팬들을 향한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다.

'차세대 글로벌 루키'로 국내외에서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에이티즈. 신곡 'WAVE'는 이 순간과 모험을 즐기자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계절감이 느껴지는 가사와 에이티즈만의 청량하면서도 눈을 사로잡는 퍼포먼스는 무대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이날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빅스 레오가 솔로 앨범으로 컴백, 더욱 깊어진 목소리가 돋보이는 신곡 'Romanticism' 무대를 선보였다. SF9도 타이틀곡 'RPM'으로 돌아왔다. 'RPM'은 심장이 터질듯한 마음을 RPM에 비유해 끝까지 달려갈 운명적인 사랑을 표현한 곡으로 SF9는 차별화된 섹시 콘셉트와 감각적 퍼포먼스에 날카로운 긴장감을 더한 압도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새 타이틀 곡 '부작용'을 최초 공개했다. 사이키델릭 트랜스 장르로 스트레이 키즈만의 에너지를 녹여낸 타이틀 곡 '부작용'은 용기 있게 선택한 길에 대한 부작용을 메시지로 담았다. 특히 카리스마가 듬뿍 담긴 포인트 군무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전소미는 데뷔곡 'Birthday' 무대를 선보였다. 'Birthday'는 솔로 아티스트로 새롭게 태어나는 전소미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댄스 힙합 곡으로 리드미컬한 랩과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전소미만의 폭발적인 에너지를 전했다.

'스튜디오 M' 코너에서는 재즈와 힙합을 기반으로 한 박경의 솔로곡 '귀차니스트' 무대를 독점 공개했다. '귀차니스트'는 이 세상 모든 귀차니스트를 위한 현실적이고 경쾌한 공감송으로 다양한 악기 구성과 재치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고 있는 주영도 '스튜디오 M'을 통해 신곡 'Lost' 무대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러블리즈, 우주소녀, 로시, 에이티즈, 프로미스나인, 체리블렛, 원어스 등 인기 아티스트가 총출동했다.

supremez@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