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전날 뉴스 마무리 못해 죄송"…19일 '식은땀 뻘뻘' 앵커 교체 상황 사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주하 MBN 특임이사가 19일 뉴스 진행 중 복통으로 앵커가 갑자기 교체된 것에 대해 사과했다.

김주하는 MBN '뉴스8'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에 앞서 "어제 뉴스를 마무리 짓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드린다"라며 "급할수록 꼭꼭 씹으라는 어른들의 말씀이 와닿는 어제였다. 앞으로는 이런 일 없도록 조심하겠다"라고 전날 방송에 대한 사과를 먼저 전했다.

지난 19일 김주하는 MBN '뉴스8' 앵커로 평소와 다름 없이 뉴스를 진행했지만, 갑자기 힘겨워하는 모습으로 많은 식은 땀을 흘리며 뉴스 진행을 아슬아슬하게 이어갔다. 결국 '10대 원룸 집단 폭행 사건'의 리포트가 나간 뒤, 돌연 한성원 기자로 생방송 도중 앵커가 교체됐다. 이후 '뉴스8'의 방송이 마무리 될 때 쯤 한성원 기자가 "김주하 앵커가 방송 도중 갑작스러운 복통으로 제가 뉴스를 이어 받아 진행했다. 내일은 정상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상황을 설명하며 뉴스 진행을 마쳤다.

이날 뉴스를 진행하던 생방송 도중에 자리를 비우고, 앵커가 교체된 것에 대해 정확한 설명이 없었던 탓에 누리꾼들은 'MBN 아나운서'를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리는 등 김주하 앵커의 건강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다. 이후 MBN 관계자는 "김 앵커가 급체해서 뉴스 진행 중 자리를 떴지만, 지금은 괜찮아졌다"며 "김 앵커 건강에 이상은 없다"고 설명했다.

디지털편성부 multi@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