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프리카TV 측 "감스트·외질혜·남순 3일 방송정지, 재발방지 노력할 것"[공식입장]



[OSEN=심언경 기자] 아프리카TV 측이 BJ 감스트, 외질혜, NS남순의 성희롱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감스트, 외질혜, NS남순은 지난 19일 새벽 아프리카TV '나락즈' 생방송을 진행했다. 방송 중 감스트, 외질혜, NS남순은 '당연하지' 게임을 하면서,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외질혜는 NS남순에게 한 여성 BJ의 실명을 언급하며 "그 BJ 방송 보면서 XXX(자위의 비속어) 했지?"라고 물었다. 이어 NS남순도 감스트에게 다른 여성 BJ의 이름을 말하면서, 외질혜와 같은 질문을 했다. 감스트는 "당연하지. 세 번 했다"고 답했다. 

세 사람의 성희롱 발언은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됐고, 결국 논란으로 번졌다. 이에 감스트는 "멘탈이 터졌다. 시청자 분들께 죄송하다"고 사과했고, 외질혜 역시 "생각 없는 질문으로 피해를 드려 죄송하다. 언급한 여성 BJ들의 연락처를 받아놨다. 사과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NS남순도 "앞으로 방송 언행에 있어서 조금 더 신중을 기하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 자숙하고 오겠다"고 사과했다.

이와 관련, 아프리카TV 측은 20일 OSEN에 "감스트 외질혜, NS남순을 미풍양속 위배(부적절한 발언) 사유로 3일 방송을 정지하는 처분을 내렸다"며 "이와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해당 BJ들에게 방송을 진행함에 있어 책임감을 가지고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점을 명확히 인지하도록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적인 BJ 교육과 철저한 모니터링 강화, 유저 신고 시스템 가동 등을 통해 사회적 물의를 빚는 1인 미디어의 자정 작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notglasses@osen.co.kr

[사진] OSEN DB, 외질혜, NS남순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