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학교생활 친구관계
비공개 조회수 271 작성일2017.09.20
안녕하세요 수원에 사는 어느 중1 여학생입니다
제가 친구와 싸웠어요 근데 원래 저의무리가
4명이었는데 제가 뒷담좀 했거등요 근데 그 중에서도 제가 그 애윽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을 했어요 그래서 크게 싸우고 난 뒤 해결은 했지만 다시 지내는건 개도 싫고 저도 자존심이 좀 쎈편이라 하기 싫은데 싸운애가 원래무리의나머지 나머지를 전부 데려가 다른 친구무리4명을 총 사귀게 되었어요 근데 저는 혼자니까 6명의 무리에 낄려고 했지만 어려울것 같네요 애들이 저를 싫어할것 같아요 그리고이제와서 다시 낀다고 한들 받아나 줄지 근데 저희반에 이제 남은애가 없어요 그리고 싸운애의 무리들이 저의 별명을 만들어 예)"아 @@존나 싫어"라는 등의 말을 하곤 하고 왕따당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그리고 저번에 그싸운애와 그6명무리들중 한명이 친했거든요? 근데 둘이 싸우면서 저희말고 4명인 그룹 있잖아요 거기서 6명무리의 한명을 저처럼 별명을 지어서 뒷담을 하곤 했어여 이제 그 애의 맘을 알것같은데 그래서 그 6명중 한명인 그룹에 들어간거에요 그럼 전 현재 은따인 상황인데
1. 전 현재은따인채로 지내야할까요
2.밥친구는 어떻하죠?
3. 쉬는시간이나 점심시간때 혼자 있기 뻘쭘 해요ㅜㅜ
4. 이동수업땐 어떻하죠?
5.뒷담한걸애들이 다 알거든요 친구사귀는데 지장이 있을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개꿀띵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정말로 서로 친구였다면 싸우고 나서 자신이 먼저 잘못을 하지 않았더라도 먼저 진심으로 사과하다면 받아줄 것 입니다. 그러므로 너무 상처받지 마세요. 또 뒷담은 누구나 한번씩은 다 합니다. 그러니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든지 그 친구와 다시 친해지든 열심히  노력해 보세요. 정말 간절하면 기적이 일어난다고 하잖아요~~ 무엇이 됬든 열심히 노력하고 자신감을 가지며 상처는 받지 마세요^^

힘내요~!!

2017.09.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주의:상처받지 말아주세요.(현실적으로 쓸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목동에 사는 6학년 여자입니다.

일단, 님의 상황으로서는 은따가 맞구요, 뒷담을 깟기 때문에 애들한테 다시 좋은 이미지를 받는건 힘들거에요.하지만 여기서 포기하시면 안돼요!!님은 아직 중 1이고 3년동안 이 학교에서 지내실거잖아요?

답변 들어갑니다.

1. 전 현재은따인채로 지내야할까요

절대 안돼요!!!지금처럼 지내시면 3년 내내 은따일 확률이 높아져요!!

2.밥친구는 어떻하죠?

일단, 한 1주일동안 그 친구의 기분을 풀어주세요.물론 님이 자존심이 쎈편이란거 알지만, 일단은 어쩔수없어요.아니면 그 4명의 친구를 뺏으세요.근데 이건 좋은 방법이 아닌듯...어쨌든 어떻게든 친해지세요.아님 지금 들어간 무리에 대장?같은애(잘 노는애)랑 친해지세요.

3. 쉬는시간이나 점심시간때 혼자 있기 뻘쭘 해요ㅜㅜ

맞아요..이거 되게 뻘쭘해요...ㅠ그 무리애들이랑 친해지기 전까지는  바쁜척을 해보세요.예를 들어 독서를 한다던가, 학원숙제나 복습이요!!

4. 이동수업땐 어떻하죠?

이동수업땐...그냥 가만히 계시는게 좋을것 같아요.괜히 애들한테 친한척 했다가 나대는 애로 오해받아서 더 힘들어질수도 있어요..ㅜ

5.뒷담한걸애들이 다 알거든요 친구사귀는데 지장이 있을까요??

네..뒷담한거 땜에 지금 이 상황까지 일렀으니까, 지장이 많죠..근데 이미지 변환하세요.예)회장 되기..?

이상 허접한 답변이었습니다.친구 꼭 사귀시길 바랄게요!!!!!!!!!!!!!!!!!!!!!!!!!!!!!!!!!!!!!!!!!!!!!!!!!!!!!!!!!!!!!!!!!

 

2017.09.20.

  • 출처

    나야나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힘들겠어요ㅜ.ㅜ

이럴땐 상담전화 해 보세요

꼭 정확한 답이 아닐지라도 누군가 안심할 만한 사람이 내 이야기를 들어주니까 기분이 한결나아져요

착한 상담전화 번호남깁니다.


지역번호+1388


이전의 가출상담전화(1588-0924)와 청소년 긴급전화(1388)가 통합돼 새롭게 탄생한 청소년 상담전화다. 여성가족부 주최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전문상담원이 24시간 상주해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겪는 대인관계, 진로, 학업, 가정문제 등의 일반상담과 가출, 성폭력, 성매매, 학교폭력 등의 위기긴급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위기긴급 상담의 경우 신변에 위험이 있을 시 구조를 요청하면 즉시 찾아가 구조ㆍ보호한다. 또한 청소년에게 유해한 환경을 신고하면 관계기관에서 즉각적으로 조치에 들어가며, 그밖에 자원봉사나 참여활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 전화를 통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청소년은 물론 청소년의 보호자, 지도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전화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전문가와의 상담도 가능하다. 일반전화에서는 1388만 누르면 바로 연결되며,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 때에는 지역번호와 함께 1388을 누르면 연결된다. 통신료는 무료다.

[네이버 지식백과] 청소년 전화 1388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2017.09.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