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시청자 추천 숨은 맛집 찾기’ 특집으로 시청자가 추천한 숨은 맛집이 공개됐다. 맛있는 녀석들 공식 계정에 뚱4가 좋아하는 메뉴를 공지 후, 시청자들에게 댓글로 숨은 맛집을 추천받은 것이었다.
 

▲ 화곡동 'ㅅ' 돼지갈비 전문점의 양념 돼지갈비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선정된 맛집은 돼지갈비와 묵은지찜으로, 먼저 찾은 곳은 화곡동 ‘ㅅ’ 돼지갈비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라고 한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동치미와 옛날식 파무침 또한 유명했는데, 동치미는 소금에 절인 무를 적당히 익힌 후 물, 양파, 마늘, 생강을 넣고 3일 정도 숙성시켜 만든다고 한다.

재첩 된장국 또한 일품이라고 하며, 돼지갈비는 신림동 축산업체에서 국내산 고기를 공수, 양념은 간장, 물엿, 옥수수, 감자가루, 보리차 등을 넣고 만든다고 한다.
 

▲ 수원시 'ㄱ' 묵은지찜 전문점의 돼지 묵은지찜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수원시 ‘ㄱ’ 묵은지찜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돼지, 고등어, 꽁치, 닭 중 원하는 재료로 묵은지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돼지 묵은지찜이 고소하고 담백한 묵은지찜의 정석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고등어 묵은지찜은 신선한 생 고등어를 사용해 30~40대 직장인들의 선호 메뉴라고 하며, 꽁치 묵은지찜은 특유의 고소한 꽁치 향으로 중장년층 손님들에게 인기, 닭 묵은지찜은 닭고기 사용으로 남녀노소 불문 두루두루 좋아하는 메뉴라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