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 뜻 마이크 알아보고 asmr 부작용 파해치기

얼마전부터 불면증에 시달리면서 다른분들이 권하는 여러가지를 실행에 옮겨봤습니다. 따뜻한 차를 준비해서 잠자기 전에 마셔보고 샤워를 한 후에 잠을 청해보기도 했지만 쉽게 불면증을 해결하지 못해서 병원을 가봐야 하나 고민을 하던중에 지인을 통해서 오늘 포스팅 하려고하는 asmr을 처음으로 알게되어 접해보게 되었습니다. 효과라면 효과이고 아무튼 불면증에 조금은 변화를 준 asmr 뜻 알아보고 부작용은 없는지 제작자들은 어떤 asmr 마이크를 사용하는지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ASMR뜻 부터 알아보면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의 줄임말로 우리나라말로는 자율감각쾌감반응 이라 불리우고 있으며 처음엔 백색소음을 이렇게 부르나 싶기도 했지만 조금은 다른 방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직접 녹음되어 전달되는 asmr이 많이 들려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smr이 최근 많은 이슈가 되면서 부작용 논란도 함께하고 있는데요. 외국에서는 정신병 치료에 이용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안좋게 보는 측면도 많은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자율감각쾌감반응이란 시각, 청각, 촉각, 후각, 인지적 자극에 대해 개인이 느끼는 심리적 감각을 쾌감과 안정감을 가져오는 것을 말합니다. 반복적 소리인 측면에서는 백색소음과 같은면도 있지만 속삭이는 소리의 반복에서 안정감을 찾아 불면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이렇듯 불면증을 치료해 주는 효과를 가져오는 듯 하지만 한편으로 asmr부작용으로 이 불면증 완화증상이 강한 중독성을 보여 오히려 듣지 않는 경우에 더큰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서 전파되면서 젊은 청소년 층까지 많은 사용에 정서발달에 유해할 수도 있다는 측면에서 부작용아닌 부작용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다른 asmr 부작용 으로는 자율감각이 둔해지며 확실한 과학적 의학적 근거가 없다보니 안좋게 보는이들이 많으듯 합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제공되는 asmr이 많다보니 그들이 사용하는 마이크에도 관심들이 많은듯 합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asmr마이크 중에서 비교적 저렴한 15만원 정도의 예티마이크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입문자용으로 통한다고 보시면 될것 같구요. 귀모양의 마이크로 유명한 보이노럴 마이크는 적어도 70만원 가량의 외국제품으로 일반인이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가는 가격인듯 합니다.

제가 불면증 치료를 위해서 사용해본 asmr은 일시적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주긴 했지만 중독성이 강하고 더큰 불면증을 가져 올지도 모른다는 부작용을 가져올지도 모르기 때문에 크게 권해 드리지는 못하겠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자신이 결정해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한번쯤 들어보시는 것도 좋겠죠.

블로그 이미지

새벽이슬바람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