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위택스

3.3
리뷰 9.66천개
500만+
다운로드
콘텐츠 등급
전체이용가
스크린샷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스크린샷 이미지

앱 정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 인증수단이 필요하며, 공동인증서의 경우 인증센터를 통해 PC에서 가져오기 하신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이용전 준비절차
-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시는 회원의 경우 스마트 위택스 앱에서 [인증센터] - [인증서 가져오기]를 하신 후 안내에 따라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택스 회원이 아니신 경우에는 상단의 "회원가입" 메뉴로 가입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택스 회원가입이 어려운 경우에는 비회원으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메뉴 설명
- 신고 : 취득세, 등록면허세, 지방소득세, 증지수수료를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신청 : 자동납부, 자동차세 연세액납부, 재산세 분할납부, 전자송달, 고지서 송달장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납부 : 납부대상 확인 및 조회,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환급 : 환급신청 및 환급계좌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 발급 : 지방세 납부확인서 및 납세증명서, 과세증명서를 발급 할 수 있습니다.
- 위임 : 위임 등록, 위임 동의, 수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지방세입 관련 정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접근권한
-선택접근권한
카메라 : 고지서 및 발급 문서 확인 등을 위해 필요
※ 선택 접근권한에 동의하지 않아도, 해당 권한의 기능을 제외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용문의
이메일 : wetaxmobile@gmail.com
고객센터 : 110
업데이트 날짜
2024. 4. 23.

데이터 보안

보안은 개발자가 데이터를 수집 및 공유하는 방식을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관행은 사용자의 앱 사용, 지역, 연령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가 제공한 정보이며 추후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제3자와 공유되는 데이터 없음
개발자가 어떻게 공유를 선언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앱에서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 유형
개인 정보
전송 중 데이터 암호화됨
데이터 삭제를 요청할 수 있음

평가 및 리뷰

3.4
리뷰 9.4천개
Jae-Hoon Jang
2024년 4월 9일
인증센터 꼭꼭 숨겨놓은 이유가 뭔가요? 매번 많은 사용자가 엄청나게 시용하지 않나요? 고려않고 개발된건 왜죠? 기본이 안됨 또! 인증서등록은 됐는데 누르고 로그인하려면 비번 통과 안되고난후 '회원가입하고 다시 인증서 재등록'하래요. 그래서 다시 회원가입하려면 이젠 사업자등번 조회 안되고 직접 상호명 입력하려면 자판이 안떠요. 정말 이정도면, 많은 사람 사용하는데, 책임자가 문제고 오픈하지 말아야하는 앱 아닌가요? 왜 이런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죠. 서비스 중지필요
사용자 3명이 이 리뷰가 유용하다고 평가함
이 리뷰가 유용했나요?
행정안전부
2024년 4월 14일
안녕하세요. Jae-Hoon Jang님!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스마트위택스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중 불편하신 사항은 위택스 고객지원센터(국번없이 110번)로 전화주시면 바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지방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k Lee
2024년 4월 10일
앱 업데이트 필요하다고 뜨는데 업데이트 버튼도 없고, 화면 UI도 이전 버전이 훨씬 보기 편했는데 완전 쓰레기로 바뀌었네요. 이전거는 작년거랑 직관적으로 비교되게 보였는데, 이번거는 당장 올해거도 찾아보기 어렵네요. 왜 진보되지않고 퇴행한거죠?
사용자 4명이 이 리뷰가 유용하다고 평가함
이 리뷰가 유용했나요?
행정안전부
2024년 4월 15일
안녕하세요. nk Lee님!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스마트위택스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중 불편하신 사항은 위택스 고객지원센터(국번없이 110번)로 전화주시면 바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지방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대윤
2024년 3월 29일
노고에 감사드리며.. 업데이트는 어쩔 수 없죠. 단 좋은 시스템 은 꼭 유지해주세요. 현재 구현이 안돼어 있네요 1. 납부 달력 ㅡ 전년도 납부 내역과 금년 납부 금액 월 차이 노출 재 구현 해주세요. 많은 분들의 의견 사항에도 있던데 무조건 리뉴얼이 아닌 긍정의 우수한 기존 시스템은 부디 살려주세요
사용자 2명이 이 리뷰가 유용하다고 평가함
이 리뷰가 유용했나요?
행정안전부
2024년 4월 1일
안녕하세요. 배대윤님!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스마트위택스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중 불편하신 사항은 위택스 고객지원센터(국번없이 110번)로 전화주시면 바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지방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운 기능

- 앱 접근성 개선
- 앱 위변조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