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골목식당' 칼국수집 위한 감동의 '비밀 솔루션' 예고…동시간대 1위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지난 26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평균 시청률 1부 5.8% 2부 7.6%(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은 ‘원주 미로예술시장 편’ 두 번째 이야기로 꾸며져, ‘제 2의 포방터 돈가스집’을 꿈꾸는 원주 에비돈집이 등장했다.

백종원은 범상치 않은 비주얼에 흥미를 보였고, “맛있는데 느끼하다”고 아쉬워했다. 하지만 “독학으로 이 정도면 잘했다. 박수쳐주고 싶다”며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에 대해 기대했고, 포방터 돈가스집의 깜짝 출연을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스테이크 덮밥집은 혹평의 연속이었다. 다시 한 번 시식에 나선 백종원은 “여전히 질기다”라며 끝내 씹지 못하고 뱉었고, 스테이크 덮밥에 올라가는 반찬에는 호평을 남겼지만 ‘장모님표 반찬’이라는 사실에 “장모님 없으면 장사 못하겠다”고 지적했다. 백종원은 스테이크 굽는 기술을 알려주면서 “지속가능한 점심메뉴를 연구하자”고 덧붙였다.

타코·부리토 집은 기본에 충실하기로 했다. 백종원은 아내의 레시피로 만든 음식을 주문했고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8.2%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백종원은 “재료 자체의 간이 아닌 소스 맛 밖에 안난다. 간이 제대로 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칼국수집에 대해서는 감동의 ‘비밀 솔루션’이 진행됐다. 백종원은 사장님과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장남은 사고로 잃었고, 둘째 아들의 떡집도 화재로 개업 3개월만에 모두 타버렸다”는 사연을 접하고 가슴이 먹먹해졌다. 이를 듣고 있던 김성주 역시 “일하실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안타까워했다.

백종원은 “음식 맛은 감히 평가할 수 없다”면서도 “음식은 밀려도 식당 설계는 내가 전문가”라며 열악한 인테리어 솔루션을 고민했다. 하지만 사장님이 가지고 있는 예산으로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었고, 결국 백종원은 사장님 몰래 ‘비밀 솔루션’을 진행하기로 했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SBS


스포츠서울 공식 페이스북

팟캐스트 '스포츠서울 야구 X파일'

스포츠서울 공식 유튜브 채널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