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분식' 할머니 국수 파는 양평 청계산 '청계리상회'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입력
수정2019.06.28. 오후 7:40
기사원문
황희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황희진 기자 hhj@imaeil.com]
'인생분식' 할머니 국수 파는 양평 청계산 '청계리상회'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네이버 지도
'인생분식' 할머니 국수 파는 양평 청계산 '청계리상회'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소개. sbs tv 화면 캡처


28일 SBS 생방송투데이 '인생분식' 코너에서는 도심이 아닌 시골로 향한다.

고향을 추억하게 하는 '할머니 국수'가 소개된다.

경기도 양평 '청계리상회'에서 파는 국수 메뉴들을 가리킨다.

청계리 상회는 시골 국수집이지만 온라인에서 꽤 유명한 곳이다. 오프라인에서도 인근 청계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많이 들르는 곳이라고. 40년이 넘은 역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나이 85세의 이금준 할머니가 운영하는 곳.

아울러 가게 옆으로 실개천이 흐르고, 그 옆에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평상이 있는데, 이 풍경도 인터넷 블로그와 SNS에서 곧잘 검색된다.

국수 메뉴는 잔치국수, 비빔국수, 열무국수, 콩국수 등이다. 계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닭도리탕, 김치찌개, 두부찌개, 골뱅이무침, 빈대떡, 도토리묵, 계란말이 등도 곁들일 수 있으며, 이들 요리와 조화로운 막걸리도 한 사발 할 수 있다.

청계리상회 주소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청계길 98-1.

청계산 가는 길목에 있다. 대아초등학교를 찾아 좀 더 북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양평군청에서는 북서쪽. 중부내륙고속도로 이용시 양평IC에서 내려 북서쪽으로 이동하면 된다. 아울러 경의중앙선 이용시 국수역이 가장 가깝다.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