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아는형님' 전현무X강지영, 프리계·JTBC 간판 남녀의 입담[종합]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아는 형님' 전현무와 강지영이 예능감을 자랑했다.

29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는 방송인 전현무와 강지영 JTBC 아나운서가 출연했다.

전현무는 "다신 너네 못 볼 줄 알았던"이라고 말문을 열었다가 당황했다. 이어 "다시 너네 볼 일 없을 줄 알았던 프리계의 간판 전현무이다"라고 이야기했다. 강지영은 "너네와 꼭 한 번 놀아보고 싶은 고에서 전학온 JTBC 외길 인생, 간판 아나운서를 꿈꾸는 강지영이다"라고 소개했다.

전현무는 '왜 억지로 왔냐'며 흥분하는 강호동에게 "게스트를 많이 안 하다 보니 자신이 없더라. 그래서 고사 했는데 PD가 1년을 이야기했다. 내가 능력은 부족하지만 너네를 살려줘야겠다, 시청률을 업시켜줘야겠다는 생각이었다. PD가 올해 백상을 받지 않았냐고 하더라. 자기가 줬나"라며 웃었다. 

강지영은 "아나운서 꿈을 꾸다 유학을 가게 됐다. 전문직이 아니면 미국에서 취업을 못하겠더라. 여자이고 아시안이고 영주권 없는 외국인이라 어려웠다. 잠시 미국 회계사 공부를 했다. 그때 MBC에서 '신입사원' 공고를 본 거다. 이상하게 계속 올라가더라. 최종 8인에서 탈락하고 JTBC가 개국했다. 편성 본부장이었던 분이 내게 오디션을 제안해 면접을 보고 입사했다. 운이 너무 좋았다"며 아나운서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밝혔다.

강호동은 강지영을 두고 "나만 아는 특종이 있다. 우리 멤버 중 한 명과 정식으로 소개팅했다. 그런데도 출연을 강행했다"고 폭로했다. 강지영은 "JTBC에서 제일 싫어하는 사람이 가짜뉴스 퍼뜨리는 사람이다"라고 외쳤다.

강지영은 사적으로 멤버를 만난 적 있냐는 물음에 "전제 조건을 똑바로 하자. 사적인 자리에서 밥을 먹은 적은 있다"고 답했다. 김희철은 "너 아직도 과천 살아?"라며 강지영에게 아는 척했다. 강지영은 "장성규와 같이 봤다"며 해명했다.

김희철은 "만나다 헤어지고 그런 건 없다"고 말했다. 강지영은 "한 번 밖에 밥을 안 먹었다"며 당황했다. 이어 "팩트체크를 해주겠다. 예전에 '코드' 회식에서 처음 봤다. 출연진이 모인 자리였는데 김희철이 술을 먹고 온 거다. 센터에서 분위기를 주도하더라. 범상치 않은 사람이다. 저래야 연예인이라는 걸 느꼈다. 상종 못할 사람이라고 생각했다"며 과하게 부정해 의심을 샀다.

전현무는 "강지영이 아나운서가 됐는데 예능, 뉴스, 교양 중 진로 고민을 하더라. 처음에는 예능이 맞다고 생각했다. 전형적인 뉴스 앵커보다는 노현정 선배 같았다. 10분 대화를 나눴는데 너무 재미 없더라. 재능도 없고 관심도 없었다. 목소리는 또 특이해 뉴스도 안 될 것 같았다. 내가 더 고민에 빠졌다. 그런데 '정치부 회의'로 뜨지 않았나. 내 고정관념이었다"라고 털어놓았다.

강지영은 "회사에서 내게 예능을 시킬거라고 했다. 내가 너무 노잼인 거다. 그런데 보도국에서는 재밌는 사람이 됐다. 전현무에게 고민을 상담하다 내 자신이 한심해 울었다. 그때 당황하지 않고 격려를 많이 해줬다. 전현무가 이직의 아이콘이지 않냐. 별 거 다했다. 이 사람이라면 내게 조언을 해줄 만하다고 생각했다"며 믿음을 드러냈다.



그런가 하면 전현무는 '아는형님'의 문제로 이수근을 꼽았다. "호흡도 너무 좋은데 이수근이 문제다. 진정한 국민 MC라고 생각하는데 감성이 너무 올드하다. 아이돌이 게스트로 나오면 이수근과 친해지는 건 좋은데 구려져 있다"며 디스했다. 서장훈은 "이야기하는 거 보면 6 25 직후에 태어난 사람이다. 올드한 애다"라고 동의했다.

전현무는 "이수근과 함께 한 프로그램이 3개나 안 됐다. '마스터 키', '힛 더 스테이지', '뜻밖의 Q'다. 타깃이 다 어리다. '뜻밖의 Q'에서도 최소한 요즘 노래를 알아야 하는데 이수근은 댄스는 듀스, 발라드는 신성훈, 김건모다. 춤도 각기만 춘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수근은 "전현무가 하기 싫어했다"고 받아쳤다.

전현무는 장래 희망으로 야외 예능인이라고 말했다. "내가 야외 예능을 너무 못한다. 김구라 형도 못한다. 둘이 '택시'를 했는데 너무 못했다. 트라우마가 있다"라고 말했다. 반면 스튜디오 예능에는 최적화됐다. '히든싱어' 일에 발을 벗고 나섰다고 한다. "'히든싱어2' CP가 이 가수를 섭외하고 싶어했다. 나오면 무조건 대박이었다. 아이유다. 섭외가 안 돼 CP님이 내게 부탁했다. '지은아 잘지내니?'라고 문자를 했다. 김치 우동이 먹고 싶다고 해 청담동으로 불렀다. '히든싱어' 때문에 그러냐고 하더라. '모창 능력자들이 너만 바라보는데 어떻게 하니'라고 했는데 그 자리에서 오케이했다"며 일화를 언급했다.

강지영은 관찰력이 장점이다. "사람이나 사물을 보면 스캔이 빠르다. 기억을 잘한다. 식당에서 밥을 먹어도 옆테이블에 앉은 사람이 기억 난다"며 틀린 그림 찾기를 통해 관찰 능력을 증명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JTBC 방송화면

▶ 아이돌 팬이라면... [엑스포츠뉴스 네이버TV]
▶ 연예계 핫이슈 모음 [이슈퀸]

- Copyrightsⓒ엑스포츠뉴스(http://www.xports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