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는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뷰티 기업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상품 모델로 활동 중이다.
2001년 브랜드 숍 ‘에뛰드하우스’에서 시작한 인연이 19년째 이어지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 전속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의 모델로도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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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중기는 정수기·공기청정기 등을 대여해주는 업체 ‘루헨스’와 전기밥솥으로 유명한 ‘쿠첸’, 토털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의 광고 모델이다.
두 사람은 각각 기업 광고 등으로 건당 연간 8억∼15억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들이 송송커플을 선호하는 것은 국내는 물론이고 중국과 일본, 동남아 등 해외시장을 겨냥해서다. 하지만 이번 이혼 발표로 해당 상품이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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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관계자는 “당장 업계에서 계약 해지를 하는 등의 움직임은 보이지 않을 것”이라며 “두 사람의 이혼이 미치는 파장을 살펴보다가 거기에 맞춰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복진·박유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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