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영화 ‘서버비콘’ 조지클루니, 출연 무산 후 직접 메가폰 잡아

[서울신문 En]
영화 ‘서버비콘’영화 ‘서버비콘’이 화제다.

30일 일요일 낮 12시 10분부터 14시 20분까지 영화채널 CGV에서는 영화 ‘서버비콘(Suburbicon)’이 전파를 탄다.

영화는 배우 조지 클루니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맷 데이먼, 줄리안 무어, 노아 주프, 오스카 아이삭 등이 출연했다.

영화의 배경은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마을로 꼽히는 ‘서버비콘’이다. 그곳에서 남부러울 것 없는 삶을 살고 있는 가드너는 아내의 쌍둥이 처제 마가렛과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아내 로즈의 살인을 계획한다. 청부살인을 의뢰하면서 아내를 죽이기 위해 치밀한 계획을 세운 가드너, 아내는 살해당했지만 의외의 목격자로 인해 그의 완벽한 계획에 금이 가기 시작한다.

가드너 가족의 옆집으로 이사 온 마이어스 가족의 이야기도 흥미를 끈다. ‘서버비콘’을 찾은 최초의 흑인 가족인 이들은 마을 사람들의 철저한 외면을 받는다. 심지어 마트에서 생필품을 사는 것마저 거부당한다. 급기야 마을 주민들은 마이어스 가족을 쫓아내기 위해 집 앞에서 밤늦게까지 찬송가까지 부른다.

한편 코엔 형제는 1982년 당시를 배경으로 한 느와르 ‘서버비콘’ 각본을 썼다. 이후 1999년 본격적으로 제작에 돌입해 조지 클루니에게 보험 조사원 ‘버드’역을 제안했으나 제작이 무산됐다.

이후 조지 클루니가 연출자로 변신, 코엔 형제가 제작자로 참여했다. 조지 클루니는 인종차별이 극심했던 1957년 펜실베이니아 레빗타운의 마이어스 가족을 다룬 다큐멘터리를 보고 영화 제작을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 [서울EN 바로가기] [인기 무료만화]
네이버에서 서울신문 구독하기

ⓒ 서울신문(www.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